6월 17일 병원계 단신 - 방사선 영향연구 워크숍 개최 등
6월 17일 병원계 단신 - 방사선 영향연구 워크숍 개최 등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4.06.1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자력의학원 방사선 영향연구 워크숍 개최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조철구)은 오는 20일 '창조경제 실용화를 위한 영향 연구의 혁신'을 주제로 방사선 1층 세미나실에서 워크숍을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남선영 박사(방사선보건연구원), 강길선 교수(전북대학교), 안성관 교수(건국대학교), 조성기 박사(한국원자력연구원)가 '방사선의 국내외 연구개발 동향', '방사능 연구성과의 실용화'에 대해 토론 및 연제를 진행한다.

워크숍의 개최에 대해 한국원자력의학원 강창모 박사는 “방사선 영향연구에 대한 국내외 연구개발 동향을 파악하고, 연구성과의 실용화 현황 분석을 통해 창조경제 가치 실현에 일조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301네트워크 1주년 기념 심포지엄 개최

서울시 북부병원(원장 권용진)은 사회·경제적 약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301네트워크' 출범 1주년을 맞아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심포지엄은 1년간 진료인원 추이, 의료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제도, 복지 서비스 제공 등에 관한 논의를 진행했다.

301네트워크는 2013년부터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경제적 취약계층, 외국인 노동자, 홀몸노인 등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 간호를 제공한다.

서울시 북부병원 권용진 원장은 “의료 취약계층이 질병으로 인해 계층 하락하는 시점에 적극적인 개입이 중요하다”며, “아픈 사람을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게 한다는 '병원'의 원형을 회복하는 것이 병원의 공공성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건국대병원-광진구치매지원센터 치매예방 행사 개최

건국대병원과 광진구치매지원센터는 개소 5주년을 맞아 2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건국대병원에서 치매 예방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치매! 음식이 답이다!'를 주제로 한설희 교수(건국대병원 신경과)가 치매 예방을 위한 음식에 대해 강연하며, 치매 예방 음식 조리법 강좌 등이 이어진다.

그 외 광진구 직장 어린이집 아이들의 율동 공연과 난타 공연 등도 선보이며, 행사에 앞서 오후 1시 40분부터 2시까지 강당 앞 복도에서 치매 예방을 위한 인지기능 향상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행사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문의 : 450-1381~4

‘중추신경계 약물 임상개발 및 NDA 전략’ 규제과학워크숍 개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임상약리학과 주최하고,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이 후원하는 ‘중추신경계 약물 임상개발 및 NDA 전략’ 규제과학워크숍이 오는 20일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에서 열린다.

질병 영역별로 임상개발 및 NDA 전략 논의로 시작하여 글로벌 항암제에 이어, 중추신경계 약물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비임상에서 임상으로의 이행, 성공적인 임상개발 및 NDA 전략에 대한 논의를 진행한다.

연자로는 FDA 조성은 박사, SK바이오팜 이기호 신약개발연구소장, 충남대 신영근 교수가 나선다.

신영근 교수는 ‘CNS 약물 리드 최적화를 위한 DMPK 전략’과 ‘CNS 후보물질 중 Best를 고르는 전략’이라는 주제로 임상 경험을 나누며, 이기호 소장은 ‘CNS 약물 전임상 개발 전략 및 사례 연구’에 대해, 조성은 박사는 ‘CNS 약을 위한 바이오 마커의 임상 개발 및 사용’에 대해 논할 예정이다.

이동호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장은 “사업단에서 후원하여 주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규제과학워크숍은 FDA에서 신약 허가를 담당하고 있거나 글로벌 제약기업에서 신약개발에 참여한 경험이 많은 연자들을 초청하여, 사례를 통한 강의 및 참가자들 간의 토론을 병행하는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동호 사업단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국내 신약개발 전문가들에게 중추신경계 약물 개발에 있어 국외 규정과 승인 절차에 대한 경험과 이해를 높임으로 글로벌신약개발 노하우를 제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청심국제병원 "국내 첫 병원 내 스파 오픈"

청심국제병원은 16일 세계적 화장품 브랜드인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국내 최초로 병원 내 최고급 스파시설인 ‘에스트라 스파’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청심국제병원은 청심국제병원-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 스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테라피와 마사지 프로그램 등을 통해 병원을 찾은 환자와 보호자들이 몸과 마음을 휴식하고 진정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청심국제병원은 에스트라 스파를 시작으로 청심국제병원을 중심으로 한 융복합의료관광 클러스터인 메디컬힐링리조트 단지 형성을 계획하고 있다.

-대한민국 의학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