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애보트, 췌장 기능장애 대체제 코마케팅
보령-애보트, 췌장 기능장애 대체제 코마케팅
  • 송연주 기자
  • 승인 2014.12.0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제약이 한국애보트의 췌장 외분비 기능장애 대체제 ‘크레온’ 판매를 맡는다. 

보령제약과 한국애보트는 ‘크레온’에 대한 코마케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전국 병원 및 의원에서 양사공동으로 ‘크레온’ 제품의 영업과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다.

‘크레온’은 특허 받은 Minimicrospheres로 제조되어 리파제가 산에 의해 불활성화되지 않고, 위내 소화된 음식물과 함께 유문을 통과해 작용하는 췌장 효소 대체제다. 입자 크기는 0.7~1.6mm이며, 다른 제품과 비교해 가장 넓은 표면적을 보인다. 또 환자증상에 따라 두가지 용량(크레온 캡슐 25000, 40000)으로 처방할 수 있다.

‘크레온’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처방되는 췌장 효소제로 현재 전 세계 85개국 이상에서 처방되고 있으며, 다수의 임상시험을 통해 유효성과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다. 우리나라에는 지난 2012년 9월 발매됐다.

▲ 보령제약과 한국애보트는 ‘크레온’에 대한 코마케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보령제약은 기존 항궤양제 스토가를 기반으로 한 소화기내과, 췌담도내∙외과, 췌담도 외과의 영업력과 강력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크레온’을 성공시켜 소화기관련 제품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보령제약 최태홍 사장은 “보령제약은 이미 스토가를 통해 소화기관련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구축하고 있다”며 “크레온의 우수한 제품력과 보령제약의 강한 마케팅력을 결합시켜 빠른 시일 내에 시장을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애보트 제약사업부 이명세 사장은 “소화기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갖고 있는 보령제약과 파트너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보다 많은 한국 환자들에게 더 나은 삶을 영위하는데 있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의학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