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무역의 날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동아ST, 무역의 날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 송연주 기자
  • 승인 2014.12.0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아에스티 박찬일 사장
동아에스티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제51회 무역의 날 기념 행사에서 ‘1억불 수출의 탑’과 박찬일 사장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을 수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1억불 수출의 탑’은 동아에스티가 2013년 7월 1일부터 2014년 6월 30일까지의 기간 동안 1억 7백만 달러의 수출실적을 달성해 수상하게 됐다. 

박찬일 사장은 해외 신시장 개척과 수출을 통한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해 온 공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을 수상한다. 

동아에스티의 수출 1억 달러 달성은 1981년 해외 수출을 시작한 이래 33년 만에 이룬 쾌거다.

동아에스티(당시 구 동아제약)는 지난 1980년 의약품 수출 확대를 통해 해외시장개척을 강화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1981년 7월 병 박카스를 통한 미국 시장 개척을 시작했으며, 1987년 박카스와 타우린, 항생제 원료 및 일반의약품으로 수출 품목을 확대하며 수출 1천만 달러를 돌파했다.

이후 아시아와 중남미, 유럽, 러시아, 독립국가연합, 아프리카, 중동 등으로 해외 수출 국가를 다변화 하고, 병과 캔 박카스 외에도 성장호르몬, 빈혈치료제, 호중구감소증치료제 등의 바이오의약품, 발기부전치료제, 결핵치료제, 고지혈증치료제 등의 완제 및 원료형태의 전문의약품으로 수출 품목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동아에스티의 수출실적은 최근 5년간 연평균 25.5%의 성장률을 보이며 큰 폭으로 신장됐다.

박 사장은 “동아에스티는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해 수출계약의 조속한 체결과 수출지역 확대를 추진하고, 해외 중점 시장의 지점망 확대 및 해외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의학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