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로슈, B·C형 간염치료제 ‘페가시스’ 공동 영업
보령-로슈, B·C형 간염치료제 ‘페가시스’ 공동 영업
코프로모션 계약 체결
  • 송연주 기자
  • 승인 2014.12.2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제약이 한국로슈의 만성 B형·C형 간염치료제 ‘페가시스’의 판매를 담당한다.

보령제약과 한국로슈는 만성 B형·C형 간염치료제 ‘페가시스(페그인터페론알파-2에이)’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하고 향후 공동 영업 및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페가시스’는 오랜 기간 만성 B형간염 치료에 사용돼 왔던 인터페론에 40kDa의 페그(polyethylene glycol, PEG) 분자를 결합시킨 약물이다. 주 3회 투여하던 기존 인터페론보다 반감기가 길어 투여 횟수가 주 1회로 줄어 환자 편의성이 증대되고 치료효과는 더 높아졌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한국로슈 '페가시스'

국내에서는 2004년 판매를 시작한 이후, 2005년 만성 C형간염 보험 급여획득, 2007년 만성 B형간염 보험 급여를 획득했다.

보령제약 최태홍 사장은 “보령은 B형 간염 시장 경험이 있고, 기존 제품과의 시너지 효과, 넓은 의원 시장 커버리지를 통해 빠른 시일 내에 시장을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궁극적으로 만성 B형, C형 간염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로슈 마이크 크라익턴 대표는 “환자의 치료 순응도 개선을 위해 자동주사기 형태의 새로운 제형인 프로클릭을 출시한 바 있듯이, 앞으로도 간염 환자들의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적의 치료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의학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