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질본, 감염병 예방 ‘함께 갑시다’
의협-질본, 감염병 예방 ‘함께 갑시다’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6.02.04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추무진 의협 회장과 정기석 질본 본부장이 감염병 관리체계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대한의사협회(의협)와 질병관리본부(질본)가 감염병 예방을 위해 공조체계를 만들겠다는 뜻을 밝혔다.

정기석 신임 질병관리본부장은 4일 의협을 방문해 최근 세계적 문제가 된 지카바이러스 창궐 등 감염병 예방 관리를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의협에 따르면, 이날 양 기관은 감염병 예방 관리를 위한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감염병에 대한 일선 의사 대상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는 입장을 견지했다.

또 의협은 감염병이 유행하기 전 의사와 정부의 핫라인을 구축하는 등의 ‘국가감염병 마스터플랜’을 정 본부장에게 전했으며 정 본부장 역시 의협의 계획에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이밖에도 의협은 ▲의사 대상 감염병 교육 ▲노인독감 부족사태 재발 방지 등도 제시했다고 전했다.

정 본부장은 “질병관리를 향상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를 의협이 먼저 제시해준다면 적극 검토할 것이며 관련 연구사업도 질본과 공동 추진토록 하겠다”며, “감염관리는 전국적인 범위로 접근해야 하므로 의협과 같은 대표성 있는 전문가단체와 함께 추진해나가야 하며 개원의들이 진정으로 참여할 수 있는 감염관리대응체제 구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