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인제약, 손연재 선수와 광고 재계약 안해
명인제약, 손연재 선수와 광고 재계약 안해
업체측 “원래 1년 계약 … 논란과는 관계 없어”
  • 이동근 기자
  • 승인 2016.11.22 19:25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동근 기자] 명인제약이 리듬체조 국가대표 손연재 선수와 광고 재계약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 따르면 명인제약은 올해 12월까지 변비치료제 ‘메이킨Q’의 광고 모델로 계약한 손연재 선수와 광고 재계약을 하지 않기로 했다. 이미 최근 다음 광고모델과의 촬영까지 마친 상태다.

이에 따라 현재 방영중인 손연재 선수 출연 광고는 12월초까지만 송출될 예정이다.

▲ 손연재 선수가 등장한 명인제약 ‘메이킨Q’ 광고

다만, 이번 광고모델 교체가 최근 손연재 선수 논란과는 관계가 없다는 것이 명인제약 측의 설명이다. 원래 광고 계약이 12월까지였기 때문에 모델 교체는 예정된 수순이었다는 것이다.

명인제약 관계자는 “손연재 선수는 명인제약과 지난해 말 광고계약을 맺었고, 1년에서 다소 연장된 기간 동안의 광고 모델 계약을 맺었다”며 “최근 논란과는 관계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손연재 선수는 금메달 수상 경력이 없음에도 김종 문체부 전 차관이 부임한 대한 체육회에서 2014년부터 '대한 체육회 대상' 최우수상 2회, 대상 1회를 수상했다는 점, 그리고 ‘늘품체조’ 시연 참가 등으로 인해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성이 있다는 루머가 양산되면서 광고주들의 고민이 이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손연재 선수는 KB손해보험, LG전자, 노스페이스 등과도 광고 계약을 맺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ㅁㅁ 2016-11-28 01:41:28
대개 젊은 여성들은 날씬해보이려고 다이어트 많이 하는데, 이 과정에서 변비 많이 걸린다고 한다. 그런데, 변비약 광고에 메인으로 나온 이 선수는 시즌 중인데도 경기할 때 뱃살이 여러 겹 겹쳐 보일 정도로 살찐 모습을 많이 보였는 바, 그 정도면 식탐 많고 절제할 줄 모른다는 건데, 변비와 좀 안 어울리지... 따라서,뱃살과 변비의 이미지적인 상관성에 대해 언급할 수도 있는데, 뭐가 겁나 웃긴다는 건지 모르겠네.

ㅇㅇ 2016-11-23 10:21:19
뱃살이랑 변비랑 뭔상관이지? 겁나읏긔네 ㅋㅋㅋ

2016-11-22 22:24:20
변비약 모델인데 경기복 사이로 잡히는 몇겹의 뱃살이 약의 효능까지 못믿게 하긴 했어.볼때마다 웃기긴 했는데 머 이 회사 입장에선 현명한 판단이네

써니 2016-11-22 22:07:27
아침에 tv 돌릴때마다 나와서 짜증났었는데 잘됐네요.
왜 저런앨 쓸까 의아했는데 한방에 해결됐네요.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