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마크로젠 '정밀의학' MOU 체결
분당서울대병원-마크로젠 '정밀의학' MOU 체결
  • 박수현 기자
  • 승인 2018.08.2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박수현 기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연구부문은 20일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과 '유전체 정보 기반 정밀의학 공동연구'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유전체 정보와 의학·의료정보를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정밀의학 유전체 빅데이터를 구축하는데 상호 협력한다. 또 공동 연구를 위한 코호트를 구성·운용함으로써 유전체 정보 기반의 정밀의학 공동연구 과제를 발굴하고 기술과 역량을 상호 지원하는 등 지속적으로 연구 교류를 이어간다.

양 기관이 축적하는 정밀의학 유전체 빅데이터는 향후 환자 맞춤형 진단 및 치료법 연구에 핵심적인 연구 자원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분당서울대병원은 이번 협약이 개인별 질병과 약물반응의 예측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기존 약물의 새로운 효능을 찾는 신약재창출 연구에도 동력이 돼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백롱민 연구부원장은 "정밀의학과 환자 맞춤 의료는 의료의 글로벌 트렌드로, 세계적 역량을 보유한 마크로젠과 협력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글로벌 헬스케어 융·복합 연구를 선도하고 정밀의학 실현의 디딤돌을 놓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마크로젠이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마크로젠 양갑석 대표(왼쪽)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연구부문 백롱민 연구부원장(오른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