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분당서울대병원 '인공와우 가족모임 및 설명회' 개최
8일 분당서울대병원 '인공와우 가족모임 및 설명회' 개최
  • 이동근 기자
  • 승인 2018.09.0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동근 기자] 분당서울대병원 이비인후과 청각재활센터는 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병원 지하 1층 대강당에서 '2018 인공와우 가족모임 및 설명회'를 연다. 
약 3시간 동안 인공와우 이식술을 받은 환자 및 보호자, 인공와우 수술이 필요한 난청 환자들이 모여 그동안 인공와우를 사용하면서 겪었던 경험을 공유하고, 성공적인 난청 재활을 위한 최신 지견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분당서울대병원 이비인후과 구자원 과장은 "다양한 이유로 인공와우를 사용하고 있는 환자의 경험과 노하우는 다른 인공와우 환자뿐 아니라 치료를 주저하는 비슷한 청력 상태의 환자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환우들 간에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매년 인공와우 가족모임을 개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행사에서는 인공와우 매핑과 언어치료에 대해 설명하고, 청각재활 치료과정에서 지원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경로 및 방법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말소리를 문자로 변환하는 인공지능 문자통역 서비스인 '소보로'와 보청기, 인공와우를 사용하는 난청인들을 위한 FM 시스템을 지원한다.

이비인후과 최병윤 교수는 "인공와우 수술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수술을 위한 정확한 진단과 재활교육에 대한 환자의 의지 및 노력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설명회를 통해 인공와우 사용과 관련한 정확한 정보와 노하우를 많이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비인후과 송재진 교수는 "인공와우를 사용하면서 느낀 어려운 점을 서로 교환하면서 보다 나은 치료 방법을 찾고, 의료진에게 직접 질문도 하며 평소 궁금했던 부분을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