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일정] 심평원, QI 활동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등
[행사 일정] 심평원, QI 활동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등
  • 박수현 기자
  • 승인 2018.09.1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심평원, 질향상 우수사례 공모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오는 20일~10월5일 한국의료질향상학회와 전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질 향상(QI) 활동 우수 사례’를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와 관련해 시행한 질 향상(QI) 활동으로, 관심 있는 의료기관은 한국의료질향상학회 홈페이지에 사례를 작성해 등록하면 된다. 다양한 규모 병원의 참여를 권장하고 질 향상(QI) 활동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의료기관 규모를 구분(500병상 이하, 초과)해 심사가 이뤄진다. 결과는 10월19일 심평원과 한국의료질향상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발표대상으로 선정되면 11월30일 열리는 ‘한국의료질향상학회 가을학술대회’에서 연제 발표를 하게 되며, 그 중 우수활동 사례 4개 기관에게 최우수상(1개 기관, 80만원)과 우수상(3개 기관, 각 30만원)이 수여된다.

 

# 인천성모병원, 2018 개원의 연수강좌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은 오는 10월6일 오후 3시 신관 15층 마리아홀에서 ‘2018년 개원의 연수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는 ▲외래에서 보는 흔한 신경학적 증상들의 이해 ▲뇌혈관 질환의 진단 및 치료관리 ▲ 최신지견의 업데이트 등 3개의 세션으로 진행한다. 28일까지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4점이 주어진다.

 

# 한림대성심병원, '대장앎의 날' 무료 건강강좌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21일 오후3~4시 본관4층 한마음홀에서 ‘대장앎의날’ 무료 건강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는 ▲대장암 수술 후 관리(맹연 암코디네이터) ▲직장암과 로봇수술(정보배 로봇수술코디네이터) ▲대장암의 예방과 치료(대장항문외과 임상우 교수)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한다. 대장암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 윤일규 의원, '전공의 수련환경 개선' 토론회 개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윤일규(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9일 오후2시부터 국회 의원회관 제7간담회실에서 ‘전공의 수련환경 개선 및 지위 향상’을 위한 토론회를 연다. 이날 토론회는 ▲전공의의 연차별 수련교과과정을 어떻게 보완해야하는가 ▲수련환경 평가에 전공의가 어떻게 참여해야하는가 ▲전공의 법 준수를 위한 의료 인력 공백을 어떻게 메워야 하는가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토론자로는 이승우 대한전공의협의회장, 대한의사협회 이동우 정책자문위원, 대한병원협회 김홍주 병원평가위원장, 대한의학회 이길연 수련교육위원회 위원, 보건복지부 곽순헌 의료자원정책과장이 참여한다.

 

#병협, 하반기 교육훈련 담당자 연수교육

대한병원협회는 10월22일 오전 10시부터 신촌 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 ‘의료기관 교육훈련담당자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교육 내용은 ▲4차 산업혁명과 HRD 트랜드(고려대학교 교육학과 조대연 교수) ▲병원 조직문화(조직문화공작소 유준희 대표) ▲신규직원 교육을 위한 직원이해(머서코리아 박형철 대표) ▲인사제도 개선사례(분당서울대병원 인재운용팀 박태섭 팀장) ▲효율적인 직원교육(메디컬커리어연구소 이혜진 대표) ▲2019년 교육 계획 수립(헬스와이즈 김민정 대표) 등이다.

 

#2018년 의료기기 해외진출 전략 포럼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은 10월11일 서울바이오허브 본관 B1F 컨퍼런스홀에서 ‘2018년 의료기기 해외진출 전략 포럼‘을 연다. 강사는 TUV SUD Korea 오재호 상무이며 ‘ISO13485 새로운 요구사항과 이해’, ‘유럽 의료기기 MDR 개정에 따른 주요 변경사항’ 등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