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계 행사] 경희의료원, 부정맥 건강강좌 개최 등
[병원계 행사] 경희의료원, 부정맥 건강강좌 개최 등
  • 박수현 기자
  • 승인 2018.11.20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희의료원, 부정맥 건강강좌

경희의료원은 27일 오후 1~2시 정보행정동 지하2층 제2세미나실에서 심장이 ‘두근두근’ 캠페인의 일환으로 부정맥 건강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는 경희대학교병원 심장혈관센터 이정명 교수가 연자로 나서 중풍을 일으키는 심방세동과 상심실성 빈맥 등의 치료와 예방법을 설명한다. 평소 심장질환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 명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연수강좌

명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는 12월1일 낮 1시30분부터 C관 7층 대강당에서 ‘2018년 명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연수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는 ‘Psychiatry in the Real World, Part 2’를 주제로 4섹션으로 나눠 진행한다.

1섹션에서는 병의원 운영을 위해 소셜 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가, 2섹션에서는 ‘정신과 외래 치료 세팅과 운영을 어떻게 하는가’를 주제로 ▲약물치료와 정신치료 이외에도 정신과 영역에서 유용한 치료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수액과 주사요법 ▲tDCS, rTMS, EMDR 등에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3세션에서는 정신과에서도 적극적으로 처방을 고려할 필요가 있는 고함량 비타민에 대한 정보를, 제4세션에서는‘정신과 의사가 꼭 알아야 할 보험과 청구’에 대한 핵심 정보를 소개한다. 참가자에게는 연수평점 4점이 부여된다.

 

# 한림대통탄성심병원, 호흡기센터 개원의 연수강좌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호흡기센터는 29일 오후 6시30분 본관 4층 대강당에서 ‘개원의를 위한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호흡기 연수강좌’를 연다. 이번 연수강좌는 ▲흉통의 감별질환 A to Z(순환기내과 한성우 교수) ▲천식과 COPD 감별하기(호흡기알레르기내과 최정희 교수) ▲놓치기 쉬운 흉부X선(영상의학과 배영아 교수) ▲외래에서의 폐렴 제대로 치료하기(호흡기알레르기내과 백문성 교수) ▲잠복결핵 제대로 알기(호흡기알레르기내과 박소정 교수) 순으로 진행한다. 참석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3점, 내과전문의 평생교육 평점3점, 호흡기분과전문의 연수교육 평점 3점이 제공된다.

 

# 건국대병원, 건국 라이브 심포지엄 2018 APECS 개최

건국대병원 팔다리혈관센터는 24~25일까지 원내 대강당(지하 3층)에서 ‘건국 라이브 심포지엄 2018 APECS(Advances in Peripheral EndovasCular Strategies)’를 연다. 이번 심포지엄은 다리동맥질환과 하지정맥류를 포함한 다리 정맥질환 치료를 주제로, 인터벤션 영상의학, 심장내과, 혈관외과, 흉부외과의 전문가들이 모여 다리동맥질환의 최신 치료법과 하지정맥류와 심부정맥 혈전증 정맥질환의 다양한 치료법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라이브 시술 시간도 마련됐다. 건국대병원 팔다리혈관센터의 박상우 교수가 최신 치료법을 적용한 총 8 증례를 준비해 시술을 선보인다.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 12점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