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국립암센터, 한일 암 연구 워크숍 개최 등
[행사] 국립암센터, 한일 암 연구 워크숍 개최 등
  • 박수현 기자
  • 승인 2018.11.2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립암센터, 한일 암 연구 워크숍

국립암센터는 30일 국가암예방검진동 8층 대강의실에서 ‘제23차 한·일 암 연구 워크숍’을 연다. 이번 워크숍은 ‘다중 오믹스-데이터 분석에서 실용화까지’라는 주제로 ▲단백유전체연구에 기반한 치료전략 ▲국내 암 단백유전체연구 소개 ▲암 면역학 연구의 미래도전 등의 발표가 마련돼 있다.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사전등록을 통해 참석할 수 있다.

 

# 건보공단, 한국 건강보험 전파 위한 국제 워크숍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6~30일 코트야드메리어트호텔에서 ‘건강보험 국제 워크숍’을 연다. 이번 워크숍은 건강보험 정책협력사업의 일환으로 탄자니아, 방글라데시 등 건강보험제도 초기 단계에 있는 국가와 현재 실시하고 있어도 완전한 UHC를 달성하지 않는 국가 등 11개국 22명이 참석해 ▲한국 건강보험의 운영경험 공유 ▲참가 국가들의 제도 소개 ▲한국 건강보험제도의 참가국 적용가능성 분임토의 ▲한국제도를 활용한 개도국 적용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 한국의 건강보험제도를 학습하는 것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와의 비교·토론을 통해 개도국에 맞는 건강보험 적용방안을 모색할 수 있고 우리나라와의 협력 사업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건보공단은 지난 2013년부터 복지부 주관 하에 개발도상국의 보편적 건강보장(UHC) 달성을 위해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건강보험심사평가원(HIRA) 등과 공동으로 건강보험정책 협력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