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국고지원 확대를 위한 토론회’ 개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국고지원 확대를 위한 토론회’ 개최
7월23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9간담회의실서 열려
  • 박정식 기자
  • 승인 2019.07.1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기자]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국고지원 확대를 위한 토론회’가 7월23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 성공을 위한 국고지원금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주제발표 시간에는 연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 정형선 교수가 ‘건강보험 재원의 국가책임 준수문제, 어떻게 해결할 것 인가?’를 발표한다.

이어 패널 토론에서 보건의료단체연합 정형준 정책실장, 참여연대 사회복지위원회 김도희 실행위원, 대한의사협회 박진규 기획이사, 한겨레 의료전문 김양중 기자,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정책국 보험정책과 정윤순 과장이 참여하여 열띤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국회 보건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윤일규 의원은 “문재인 케어는 경제적 부담을 줄여 국민들이 제때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의료복지를 확대하고자 만들어졌다”며 “국민들의 기대가 큰 만큼 문재인 케어의 성공을 위해 건강보험 국고지원 확보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토론회를 통해 건강보험 보장성을 강화하고 건강보험료 재정 운영의 안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토론회는 윤일규 의원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정우 의원, 무상의료운동본부와 국민건강보험노동조합이 공동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의사들의 메디컬 이야기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