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24시] 수석문화재단, 34명에게 장학금 수여 등
[제약바이오24시] 수석문화재단, 34명에게 장학금 수여 등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9.08.23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석문화재단, 34명에게 장학금 수여

수석문화재단은 23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동아쏘시오그룹 본사 대강당에서 '2019학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에서 수석문화재단은 장학생 34명(대학생 26명, 고등학생 8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으며, 이들에게 장학금 약 65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 엄대식 동아에스티 회장,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바이오협회 '구직자 맞춤형' 채용설명회 개최

[헬스코리아뉴스 / 서정필 기자] 한국바이오협회는 22일 수원컨벤션에서 '2019년 바이오기업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14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지원하는 '바이오인력양성' 사업 일환으로 열린 것으로, 바이오전공 대졸자를 대상으로 바이오의약 및 건강기능식품 GMP, 바이오의약, 바이오화학 각 분야 교육과정을 진행했다.

올해 설명회에는 한미약품, 삼양바이오팜, 건일제약, 바이오리더스 등 총 8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기업소개 및 기업인재상 설명회를 갖고 취업지원 프로그램 내 교육생 100여 명과 사전매칭을 통한 현장 채용상담회 등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부광약품, 추석 선물세트 새 단장해 출시

부광약품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대표 생활용품으로 구성한 다양한 선물세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선물세트는 1만원대의 저렴한 제품부터 기능성치약으로만 구성된 고가의 제품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했다.

부광약품의 대표 선물세트인 풍성1호는 보습효과를 주는 제주동백오일이 함유된 내츄럴라이프 프레시 샴푸와 진정효과를 주는 판테놀이 함유된 내츄럴라이프 에센셜 바디워시를 비롯해 블루베리, 시어버터, 밀크 비누, 뉴안티프라그 치약, 안티프라그 캐비티케어 치약, 안티프라그 구취케어 치약, 안티프라그 S 칫솔(초극세모)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된 제품이다.

이 밖에도 부광약품의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인 시린메드 치약과 안티프라그 치약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는 물론, 잇몸전문 기능성 치약인 부광탁스 치약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등이 다양하게 준비됐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기능성 제품 외에도 천연성분을 포함한 제품들을 추가, 리뉴얼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동성제약, '아토24 모이스처라이징 로션' 리뉴얼 출시

동성제약은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줘 하루 종일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관리해주는 '아토24 모이스처라이징 로션'을 리뉴얼 출시했다.

'아토24 모이스처라이징 로션'은 보습효과가 강화된 것이 특징으로, 비타민 B5 유도체인 판테놀 성분이 추가되어 피부장벽 관리에 도움을 준다. 실크프로테인과 태반추출물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선사한다.
 

한미약품, 일회용 치질약 '치쏙크림' 출시

한미약품은 23일 일회용 주입기에 담겨 편리하고 위생적인 치질 치료제 '치쏙크림'을 출시했다.

치쏙크림에 함유된 4가지 유효성분(프레드니솔론아세테이트, 토코페롤아세테이트, 리도카인, 알란토인)은 혈관 및 피부 보호, 치질 부위 통증 완화 및 상처 치유 증진 효과가 있어 각종 통증과 부종, 출혈, 가려움 증상을 개선한다.

일회용기가 적용된 치쏙크림은 기존 시판중인 다회용 주입기 제품이나 좌제에 비해 위생적이고 편리하다. 다회용 주입기는 여러 번 재사용해야 하고, 좌제는 손으로 제형을 직접 만져야 하고 여름철 쉽게 물렁해지는 불편함이 있다.

치쏙크림의 주입기 너비는 현재 시판중인 치질 치료 크림 중 가장 좁은 6mm로 약물을 도포하거나 항문 삽입 시 거부감을 최소화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치쏙크림에는 교감신경을 자극하는 성분(페닐레프린염산염, 테트라히드로졸린염산염 등)이 함유되지 않아 심장질환, 고혈압, 갑상선질환, 당뇨병, 전립샘비대증으로 인한 배뇨곤란 환자들도 사용할 수 있다"며 "더 효과적인 치질증상 개선을 위해 치쏙크림과 경구용 치질약 병용을 고려해 볼 수도 있다"고 말했다.

치질은 항문 피부와 혈관조직이 늘어나 발생하는 질환으로 피부조직에 발생하는 외치핵과 점막조직에 발생하는 내치핵 등이 있다. 주로 심한 통증, 가려움, 출혈 등을 유발하게 된다.
 

테고사이언스 '동남아 보건의료 시장개척단' 참가

테고사이언스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진행하는 '2019 동남아 보건의료 시장개척단'에 참가한다.

동남아 보건의료 시장개척단은 현지에서 진행되는 상담회에서 해당 지역의 의약품 산업동향을 파악하고 수출 상담회를 진행한다. 시장성에 대한 평가 후 총 15개 국내 의약품·의료기기 기업이 선정됐다.

테고사이언스는 해외 바이어들에게 자사의 세포배양기술에 관해 설명하고, 동종유래세포치료제인 '칼로덤', 주름개선 세포치료제인 '로스미르' 등의 수출 가능성을 논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