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24시] 유한양행 ‘조인본골드정’ 출시 등
[제약바이오24시] 유한양행 ‘조인본골드정’ 출시 등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9.09.04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양행, 뼈 영양제 ‘조인본골드정’ 출시

[헬스코리아뉴스 / 서정필 기자] 유한양행은 최근 뼈와 관절을 위한 영양제 ‘조인본골드정’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뼈 건강을 위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는 물론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콘드로이틴과 비타민B군을 함께 복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콘드로이틴은 연골의 구성성분 중 하나로 연골세포를 자극해 연골조직 복원, 관절기능 유지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회사 측은 “칼슘 흡수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과 비타민D를 함께 담아 효과를 높였다”며 “뼈와 관절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제로 적극 알려가겠다”고 밝혔다.

조인본골드정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동성제약, ‘알레르텍 연질캡슐’ 출시

동성제약이 체내에 빠르게 흡수돼 알레르기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해주는 ‘알레르텍 연질캡슐’을 출시했다.

이 약은 연질캡슐 특허제조법인 ‘Neosol 특허공법’이 적용돼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흡수가 용이한 최적의 액상형 연질캡슐 타입으로 콧물과 코막힘, 재채기, 심한 가려움증 등 일상생활에 불편을 주는 알레르기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시켜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회사 측은 “2세대 항히스타민제 ‘세티리진’을 단일 성분으로 사용해 지속성까지 높였다”며 “1세대 항히스타민제가 하루 2~4회 가량 복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 것과 달리 약효 지속기간이 길어 하루 1~2회 복용으로도 충분할 뿐 아니라 진정작용이 덜하고, 졸음 등의 부작용이 적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한국로슈진단, ‘하모니 콘테스트’ 개최

한국로슈진단은 오는 10일까지 일주일간 예비 엄마들을 대상으로 ‘하모니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하모니 콘테스트’는 예비 부모들로 하여금 아기와의 행복한 미래를 그려보고 출산준비를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벤트는 예비 엄마들이 즐겨 찾는 온라인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를 통해 진행되며, 초음파 사진 속 태아가 부모와 닮은 점을 적고 하모니 검사 브랜딩 영상 감상 소감을 덧글로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하모니 검사는 비침습적 산전 기형아 검사(Non-Invasive Prenatal Test, 이하 NIPT 검사)로 엄마의 혈액 속 태아의 DNA를 분석해 다운 증후군, 에드워드 증후군, 파타우 증후군 등 태아의 삼염색체성 질환과 유전질환의 진단에 도움을 주는 검사다.

하모니 검사는 임상연구를 통해 기존 초음파 검사(목 투명대 검사)와 혈액 검사를 함께 했을 때보다 뛰어난 다운 증후군 검출률과 위양성률을 입증했다.

 

유비케어, ‘제약 CRM 컨퍼런스’ 연다

유비케어는 오는 24일 서울 강남구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제약 CRM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 참석 대상은 제약 및 의료기기 회사의 영업기획 담당 임직원들이다.

이번 행사에서 유비케어는 헬스케어 산업에서의 CRM(고객 관계 관리) 활용과 최신 트렌드를 살펴보고 자사가 개발한 SFE(영업 효율화) 솔루션 ‘UB Sale’(유비세일즈)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UB Sales’ 소개에 앞서 최재진 대표의 특별 강연도 진행된다. 강연 주제는 ‘헬스케어 산업의 CRM 운영 전략 및 Data Science(데이터 사이언스)’다.

 

동국제약 센시아, 다리건강 워킹페스티벌 개최

동국제약은 오는 28일 서울 남산공원 백범광장에서 ‘센시아와 함께 걷는 다리건강 워킹페스티벌’을 개최하고, 16일까지 이 행사에 참가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정맥순환장애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좋은 습관 중 하나인 ‘걷기’를 통해 건강하게 다리를 관리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걷기 코스는 남산공원 백범광장에서 출발해 석호정을 거쳐 되돌아오는 6.5km 구간이다.

행사 당일 현장에는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된다. 걷기 행사 이후에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패밀리 레크레이션’과 ‘가수 타이거 JK & BIZZY의 신나는 미니 콘서트’, 어린이 놀이시설이 있는 키즈존 등이 마련돼 가족단위 참가자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이날 ‘센시아’ 광고 모델 강소라도 참석해 참가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제약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국제약품은 3일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

국제약품 본사에서 진행된 인증 수여식에는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이원기 원장과 국제약품 남태훈 대표, 안재만 대표와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회사 측은 “이번 인증을 통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수립, 실행, 유지 및 개선에 관한 국제적 기준을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시하는 표준에 따라 조직에서 발생 가능한 부패행위를 사전에 식별, 통제, 모니터링 및 개선하기 위한 경영시스템이다.

회사에선 지난해부터 임직원 모두의 강력한 의지 속에 준법경영 강화와 부패방지 방침을 제정해 도입하며 4월 부패방지 책임자를 중심으로 회사의 각 부문에 걸쳐 내부 심사원 선임과 TF팀 운영을 시작해 이번 인증을 준비해왔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직접 연결 … 지엔 히어링, 보청기 개발

지엔 히어링 보청기

세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직접 연결이 가능한 보청기가 개봘됐다.

지엔 히어링은 3일(현지시간) IT 기업 구글과 함께 중계기 없이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을 활용,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과 직접 연결되는 보청기 무선 기술을 개발했다.

사용자는 무선 이어폰을 한 것처럼 통화음, 음악, 동영상 등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의 모든 소리를 보청기로 직접 청취할 수 있다. 특히 저전력 블루투스 방식으로 개발돼 배터리 소모가 적고 데어터 전송 속도가 빨라 장시간 보청기 사용이 가능하며, 지연 없이 자연스러운 청취가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다이렉트 스트리밍이 가능한 보청기는 지엔 히어링의 리사운드 링스 콰트로(ReSound LiNX Quattro), 벨톤 어메이즈(Beltone Amaze) 제품이며, 안드로이드 10 버전부터 실행할 수 있다.

지엔 히어링의 CEO 제이콥 거드브랜드는(Jakob Gudbrand) “고객 중심의 기술 혁신을 위해 세계적인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며, “새로운 스트리밍 기술을 통해 보청기 사용자들이 세상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엔 히어링은 덴마크에 본사를 둔 글로벌 청각 기업이다. 2014년 업계 최초로 애플 아이폰과 다이렉트 무선 연결이 가능한 보청기를 출시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이비인후과 전문 보청기 브랜드 리사운드, 난청 센터 전문 보청기 브랜드 벨톤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