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KoNECT 국제 콘퍼런스’ 18일부터 이틀간 개최
‘2019 KoNECT 국제 콘퍼런스’ 18일부터 이틀간 개최
  • 박정식 기자
  • 승인 2019.09.05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기자]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 오는 18일부터 이틀간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2019 KoNECT 국제 콘퍼런스’(KoNECT International Conference·이하 KIC)를 개최한다.

이번 KIC는 ‘더 빠른 신약개발로 환자에게 희망을’이라는 주제로 혁신적인 신약개발을 위해 임상시험과 임상개발 중심의 중요 이슈들을 심도 깊게 다루는 총 3개의 기조강연과 14개의 세션 그리고 4개의 심층 워크숍으로 구성된다.

첫째 날은 △각국의 임상시험 최신 규제변화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변화된 임상시험 환경△복합제 의약품 개발에 있어 글로벌 동향과 직면한 과제△성공적인 임상개발을 이끄는 비임상시험 사례 등의 세션이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머크(Merk)의 글로벌 임상개발 선임 부사장(Senior Vice President)인 앤디 리(Andy Lee)의 성공적인 글로벌 임상개발의 사례와 당면한 과제에 대한 기조강연과, 실제 임상시험에 참여한 환자의 발표 등, 환자 중심 임상시험 환경 조성 및 임상시험에서의 환자 보호에 대한 내용들이 다뤄진다.

행사 전날인 17일에는 임상시험의 안전성 관리에 대한 국제 기준의 가이드라인 및 실무 등의 지식과 경험들을 공유해 국내 업계 종사자들의 역량을 한층 끌어올리기 위한 4개 주제의 사전 워크숍이 개최될 예정이다.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지동현 원장은 “KIC는 한국 임상시험과 의료 수준을 세계에 보여주는 기회로 글로벌 시장과 협력할 수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한국이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임상시험을 선도하는 리더로 나아가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IC 사전 등록을 비롯해 전시 및 부스 홍보 등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KIC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9 KoNECT 국제 콘퍼런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