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사회보장국제학술대회’ 7일부터 개최
‘제15회 사회보장국제학술대회’ 7일부터 개최
  • 박정식 기자
  • 승인 2019.09.06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기자] ‘제15회 사회보장국제학술대회’가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건보공단 본부(강원도 원주)에서 개최된다.

사회보장국제학술대회는 한·중·일 각국의 사회보장제도 현황 공유 및 발전 전략을 모색하고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 동아시아 사회복지모델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005년 중국(북경) 개최 이후 매년 3개국이 순회해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건강보험, 국민연금, 포용국가, 장기요양, 빈곤과 공공부조, 커뮤니티케어 등에 대한 다양한 세션들로 구성된다. 한국을 비롯한 중국, 일본,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등 6개국 150여 명의 사회보장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복지국가로의 방향과 각 국의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발표논문 수는 총 54편, 발표자 수는 58명이다.

건강보험과 관련해서는 양일간 2개의 세션이 운영된다, 7일에는 ‘상병수당제도 국제비교 고찰 및 한국에의 시사점’, ‘중국의 의료보험 전개와 도전 그리고 대응’, ‘일본의 개호보험제도 개정 및 요양등급’을 주제로 발표가 준비돼 있다.

8일에는 ‘한국 병원의 의료의 질’, ‘의료보험 개인계좌의 성쇠에서 바라본 중국 사회보장 개혁의 이성적 회귀’, ‘일본의 고령자의료보장제도의 재정구조 및 그 과제’를 주제로 발표가 이뤄진다.

 

제15회 사회보장국제학술대회 프로그램 7일 일정. (자료=국민건강보험공단)
7일에 준비된 제15회 사회보장국제학술대회 프로그램. (자료=국민건강보험공단)
제15회 사회보장국제학술대회 8일 일정. (자료=국민건강보험공단)
8일에 준비된 제15회 사회보장국제학술대회 프로그램. (자료=국민건강보험공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