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첨복재단, 바이오헬스산업 혁신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구첨복재단, 바이오헬스산업 혁신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박정식 기자
  • 승인 2019.09.0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기관의 대표들이 업무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각 기관의 대표들이 업무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기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대구첨복재단)이 바이오헬스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수의 기관과 손을 맞잡았다.

대구첨복재단은 지난 5일 서울특별시,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서울바이오이코노미포럼,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바이오헬스분야 기업에게 글로벌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관 간 상호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연구개발에서 사업화까지 전주기 통합지원 플랫폼을 고도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협약을 맺은 기관은 ▲유망특허, 기술가치평가, 전문가 데이터베이스 등 기관의 상호 정보 공유 ▲연구시설, 장비, 공간의 공동활용 및 정보공유 플랫폼 구축 ▲상호 위탁교육 및 인력 교류 ▲공동 연구개발, 신사업 기획, 공동 글로벌 네트워킹, 기업애로사항 공동해결 ▲각 기관 추진사업의 성과 및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공동 추진과제 발굴 ▲기타 기관의 원활한 기업육성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대구첨복재단 이영호 이사장은 “모든 기관이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이어나가 우수한 바이오헬스 기업들을 육성하고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