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대통령 금상 수상
삼진제약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대통령 금상 수상
  • 안상준 기자
  • 승인 2019.09.0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진제약 품질부 '알확행' 품질분임조.
삼진제약 품질부 '알확행' 품질분임조.

[헬스코리아뉴스 / 안상준 기자] 삼진제약 품질부는 최근 경남 거제시에서 열린 '제45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금상)을 수상했다.

산업계의 전국체전으로 불리는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는 자주적 품질개선 활동으로 현장 문제를 해결해 국가 품질 향상에 기여하는 우수 분임조를 발굴·육성하는 대회다.

현재 전국 9600개 기업에서 5만7000개의 품질분임조가 활동하고 있으며 연간 3조2000억원의 품질개선을 통한 경제적 효과를 거두고 있다.

각 분임조는 경연을 통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주제 및 활동 계획의 적정성, 현상파악과 원인분석, 대책 실시 및 효과 등의 기준에 따라 심사를 받는다.

삼진제약 향남공장 품질부 '알확행'(알고, 확인하고, 행동하자) 분임조는 자유 형식 부문에서 '게보린정 자동시료전처리 프로세스 개선으로 품질 검사시간 단축'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알확행 분임조는 1년여의 활동을 통해 게보린정의 품질검사에 온라인 시스템을 도입해 시험군과 대조군의 이동을 자동화했다. 시험자 없이도 시료전처리부터 분석까지 수행이 가능한 완전 자동화를 구축해 품질검수 체계 및 시간 단축을 이뤄낸 공로도 인정받았다.

공장장 김정일 상무이사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4년 연속 1위 등 소비자가 꾸준히 찾는 게보린정의 품질 개선 활동으로 고도의 품질관리를 달성하고 업무 효율도 향상돼 더욱 뜻깊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품질분임조 활동을 더욱 활성화해 품질혁신 및 품질경영 우수사례를 전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