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택 교수, 제17대 대한소화기기능성질환·운동학회장 취임
이수택 교수, 제17대 대한소화기기능성질환·운동학회장 취임
"최고 수준의 학술교류와 연구 선도로 소화기 기능성 환자 삶의 질 향상 이끌터"
  • 이슬기 기자
  • 승인 2019.09.24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7대 대한소화기기능성질환·운동학회 회장에 취임한 전북대병원 소화기내과 이택기 교수.
제17대 대한소화기기능성질환·운동학회 회장에 취임한 전북대병원 소화기내과 이택기 교수.

[헬스코리아뉴스 / 이슬기 기자]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 소화기내과 이수택 교수가 제17대 대한소화기기능성질환·운동학회 회장에 취임해 활동에 들어갔다. 임기는 2021년까지 2년이다.

대한소화기기능성질환·운동학회는 1993년 창립된 소화기 관련 세부전문학회다. 위식도역류질환·소화불량증·과민성대장증후군 등 소화기기능성질환과 운동질환 및 기능과 관련된 분야를 다루고 있다.

이수택 회장은 “사회가 복잡해지고 스트레스가 많아지면서 각종 소화기 기능성질환이 늘고 있고 이로 인해 삶의 질을 저해받고 있는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소화기 기능성 질환 및 운동질환에 관한 최고 수준의 학술교류와 연구를 선도해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이끌고 국민보건에 이바지하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수택 회장은 전북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전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해 동대학에서 석사, 전남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로체스터대학 이작 고든센터에서 연수했다. 대한소화기암학회장,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장 등을 역임하는 등 소화기 분야의 활발한 연구 및 학회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