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한미정밀화학 'Best HRD' 인증 획득
한미약품·한미정밀화학 'Best HRD' 인증 획득
  • 안상준 기자
  • 승인 2019.10.0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과 원료의약품 전문회사 한미정밀화학은 최근 'Best HRD'(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한미약품과 원료의약품 전문회사 한미정밀화학은 최근 'Best HRD'(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헬스코리아뉴스 / 안상준 기자] 한미약품그룹의 한미약품과 원료의약품 전문회사 한미정밀화학은 최근 'Best HRD'(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Best HRD 인증은 능력중심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재직 근로자에게 지속적으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기업을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다. 고용노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다.

한미약품은 신입사원 입문교육, 승진자 교육, 중간 관리자 교육, 팀장(관리자) 리더십 과정, 핵심인재 육성 프로그램 등을 통해 임직원 개개인의 직책 및 직무에 맞는 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핵심인재관리를 위해 사내 MBA(H-MBA)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H-MBA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인재에게는 정규 MBA 과정(상급학교)진학에 필요한 학비를 전액 지원하고 있다. 구성원이 각자 위치에서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직무 관련 장기 외부 교육(석·박사 등)도 적극 지원한다. 직무순환제도를 활성화해 본인 역량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는 직무에서 일할 수 있도록 이동도 장려하고 있다.

한미약품 인사팀 김현수 이사는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한미약품은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 문화 조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우수인재 채용과 관리, 임직원들의 지속 성장을 위한 제도적 지원 등 분야에서도 완벽한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미약품과 함께 인증을 받은 한미정밀화학은 채용, 임직원 교육, 사내제도 지원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미정밀화학은 국내 원료의약품 제조사 중 최초로 미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미국과 독일, 호주, 일본 등 의약품 규제 및 허가 당국으로부터 GMP 제조 시설 적합 인증을 받아 40여 개국에 원료의약품을 수출하고 있다.

한미정밀화학 임종민 감사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더욱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사내 HRD제도를 구축해 임직원 역량 강화 및 제약산업 발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