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닛, ‘디지털 헬스 150 기업’에 선정 … 국내기업 중 유일
루닛, ‘디지털 헬스 150 기업’에 선정 … 국내기업 중 유일
의료 영상을 다루는 이미징 부문에 선정
  • 박정식 기자
  • 승인 2019.10.0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B인사이트가 공개한 ‘디지털 헬스 150’ 기업. (자료=CB인사이트)
CB인사이트가 공개한 ‘디지털 헬스 150’ 기업. (자료=CB인사이트)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기자] 루닛이 CB인사이트가 공개한 ‘디지털 헬스 150 기업’에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4일 루닛에 따르면 CB인사이트는 투자자 정보, 뉴스 분석, 시장 잠재력, 기술 우수성, 팀워크 등을 기반으로 기업을 분석, ‘디지털 헬스 150 기업’을 선정했다. 목록에 선정된 세계 기업 중 루닛은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며, 아시아 기업 17개 및 의료 영상 분야 기업 13개 중 하나다.

루닛은 ‘디지털 헬스 150 기업’에서 의료 영상을 다루는 ‘이미징’(Imaging) 부문에 선정됐다.

루닛 서범석 대표이사는 “2017년 ‘AI 100대 기업’ 선정 이후 또 한 번 이번 ‘디지털 헬스 150’ 기업에 오르게 돼 기쁘다”며 “헬스케어의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기업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의료 인공지능 기업으로 인류에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B인사이트 아난드 산왈 대표는 “다양한 헬스케어 분야를 아주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는 것이 바로 기술”이라며 “이런 혁신과 변화를 주도하는 150개의 기업을 선정하게 돼 기쁘고 앞으로도 이 기업들의 성공 가도를 눈여겨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루닛은 세계적인 인공지능 기술력을 바탕으로 암의 진단 및 치료에 도움이 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회사다. 현재 미국 판매를 위한 식품의약국(FDA) 인허가 절차를 밟고 있으며, 올해 말께 유럽 CE 인증이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