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GC녹십자,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 건기식 '퀸스플라본' 출시 등
[제약·바이오 24시] GC녹십자,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 건기식 '퀸스플라본' 출시 등
  • 안상준
  • 승인 2019.10.1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녹십자,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 건기식 '퀸스플라본' 출시

GC녹십자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 건강기능식품 '퀸스플라본'
GC녹십자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 건강기능식품 '퀸스플라본'

 

GC녹십자는 건강기능식품 '퀸스플라본'을 오는 19일 NS홈쇼핑을 통해 출시한다.

퀸스플라본은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인 안면홍조, 불면증, 피로감, 두통 등의 개선 효과가 입증된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이 주 원료로 함유돼있다.

특히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 불리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해 생리활성 기능을 높여 여성 갱년기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실제로 인체실험을 통해 ‘회화나무열매추출물’ 투여군은 대조군 대비 안면홍조 등의 증상 개선이 확인됐다.

이러한 기능성을 인정받아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각각 개별인정형 원료와 신규 식품원료(NDI, New Dietary Ingredients)로 등록됐다.

퀸스플라본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군(B1, B2, B5 등)을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면역 기능에 필수적인 비타민C, 아연 등이 함유돼 있어 종합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최근 갱년기 증상 개선을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제품 출시를 기획했다"며 "하루 한 알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갱년기 증상 개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올바이오파마 'ISO 37001' 인증 획득

한올바이오파마는 최근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최근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최근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인 'ISO 37001'(Anti-Bribery Management System, ABMS) 인증을 획득했다.

1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한올바이오파마 본사에서 진행된 ISO37001 인증서 수여식에는 박승국 대표이사와 임직원,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의 이원기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국제표준으로서 전 세계 162개국이 참여하고 있다. 부패리스크를 식별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내부통제시스템으로 임직원에게 부패방지 등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고 관리함으로써 준법·윤리 경영을 실현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2007년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을 도입해 준법경영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지난 2월 윤리경영을 위한 ABMS 도입을 선포한 바 있다.

이후 ▲부패방지방침 및 선언문 배포 ▲ABMS편람 배포 ▲주관부서 심사원 자격취득 ▲부서장급 내부심사원 임명 ▲ABMC(Anti-Bribery Management Committee) 정례화 ▲ABMS 전자결재시스템 구축 ▲조직상황백서 배포 ▲조직별 ABMS게시판 활성화 ▲내부제보시스템 구축 ▲부패방지 홍보물 배포 등을 통해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한올바이오파마 박승국 대표는 "이번 ISO37001 인증을 통해 윤리경영 문화를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부패 및 법위반 행위를 근절시키기 위하여 전 임직원이 관련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점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구바이오제약, 동물 질환 진단시약 바이오벤처에 30억원 투자

동구바이오제약은 최근 동물용 진단시약 개발업체로 주목 받고 있는 바이오노트에 30억원 투자를 진행했다.

바이오노트는 지난 2003년 설립된 동물용 진단시약 개발업체다. 각종 면역 분석, 백신 개발과 함께 반려동물 및 산업동물(가금류, 돼지, 소 등)용 질환 진단 시약·키트를 개발, 생산하는 전문업체이다.

독보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바이오노트는 동물 진단시약에서 동물 질환 토털솔루션 제공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안정적 재무구조와 급격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IPO도 준비하고 있다.

최근 5년간 국내 동물의약품 시장규모는 7745억원에서 1조1273억원으로 50% 급증했다. 전 세계 동물의약품 시장은 연평균 5% 이상 성장해 오는 2024년 55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큰 문제를 야기하고 있는 치사율 100%의 ASF(아프리카돼지열병), 지속적으로 발생중인 AI(조류인플루엔자), 구제역, 결핵 등의 산업동물 진단 시장은 소득수준과 삶의 질 향상에 따라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세가 예상된다.

동구바이오제약 관계자는 "인체용과 달리 특정 제품에 매출이 몰리지 않는 동물용 의약품의 특성으로 제대로 된 바이오벤처의 제품은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블록버스터급으로 성장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국화이자업존, 최신 의약학 정보 공유 프로그램 'M2MLINK' 출시

한국화이자업존 의학부 담당자와 의료진의 1:1 화상 메디컬 커뮤니케이션 채널 'M2MLINK' 출시를 기념한 사내 행사에 참여한 한국화이자업존 임직원 모습.
한국화이자업존 의학부 담당자와 의료진의 1:1 화상 메디컬 커뮤니케이션 채널 'M2MLINK' 출시를 기념한 사내 행사에 참여한 한국화이자업존 임직원 모습.

한국화이자업존은 최근 의학부 담당자가 국내 의료진에게 최신 의약학 정보를 전달하는 화상 메디컬 커뮤니케이션 채널 'M2MLINK'(Medical-to-Medical Link, 엠투엠링크) 출시를 기념한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

M2MLINK는 한국화이자업존의 의학부 내 질환별 담당자가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질환과 최신 의약학 정보를 의료진에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1:1 화상 연결을 통해 시공간적 제약을 넘어 개별 사용자의 관심과 상황에 알맞은 양질의 의학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특징이다.

M2MLINK 출시를 기념해 열린 이번 사내 행사에서는 M2MLINK 소개와 함께 출시를 기념한 케이크 커팅식 및 채널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졌다.

M2MLINK가 의료진들에게 폭 넓은 정보를 제공하는 점에 착안해 사내 임직원이 직접 해당 채널에서 소개되는 정보 가운데 관심 있는 내용을 보드에 부착하는 참여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원하는 시간에 맞춤형 정보를 전달하는 M2MLINK의 장점을 알리기 위해 각 임직원의 시간과 취향에 맞춘 간식 전달 이벤트도 이어졌다.

새롭게 출시되는 M2MLINK는 보다 개선된 의료 서비스 환경 구축을 위해 다양하고도 깊이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실제 M2MLINK에서는 주요 질환 최신 지견, 최신 논문 리뷰, 학회 리포트 리뷰, 가이드라인, 국가건강검진, 국가예방접종 등 최신 학술 정보뿐만 아니라 실제 진료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여러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한국화이자업존 의학부 권용철 상무는 "한국화이자업존은 M2MLINK를 새롭게 도입하며 다양해지고 있는 의료진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더욱 다채로운 옵션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의약학 정보의 접근성을 증진할 수 있는 디지털 혁신을 지속적으로 강구하며 의료진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통해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보다 나은 의료 서비스 환경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