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KMDIA 보험위원회 정책포럼’ 11월22일 개최
‘2019 KMDIA 보험위원회 정책포럼’ 11월22일 개최
  • 박정식
  • 승인 2019.11.0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오는 22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6층 그레이스홀에서 ‘2019 KMDIA 보험위원회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은 ‘산업생태계의 변화, 어떻게 부응할 것인가’를 주제로 6개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으로 진행된다.

오전에는 ▲미래의료와 병원의 진화(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이상규 교수) ▲의료전달체계 개편 현황 및 추진 방향(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과 유정민 서기관) 등 강연자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오후 세션에서는 ▲심사제도 개편내용 및 시행효과(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기획실 이영아 실장)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보건복지부 예비급여과 손영래 과장) 등의 강연자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주제발표 후에는 ‘혁신의료기기와 건강보험정책 과제’를 주제로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패널토론 좌장은 인제대학교 경영학부 배성윤 교수가 맡으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급여등재실 조미현 실장이 주제발표를 한다.

이경국 협회장은 “매년 개최되는 보험위원회 정책포럼은 보건산업의 여러 이해관계자들이 모여 관심사를 논의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돼 왔다”며 “올해는 그간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건강보험 관련 정책들이 산업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는 물론 향후 방향성을 알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럼은 의료기기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유료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