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경 치의료관리팀장 복지부 장관 표창
김선경 치의료관리팀장 복지부 장관 표창
서울대치과병원, 공공보건의료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박정식
  • 승인 2019.12.0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서울대치과병원 김선경 치의료관리팀장(오른쪽에서 첫번째)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서울대치과병원 김선경 치의료관리팀장(오른쪽에서 첫번째)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서울대치과병원 김선경 치의료관리팀장은 지난 3일 2019 공공·응급의료 포럼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4일 서울대치과병원에 따르면 김선경 팀장은 환자만족과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해, 보건복지부 치과병원 의료기관인증 획득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서울대치과병원은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 및 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 유공부문’에서 국립대치과병원 최초로 2년 연속 최우수 평점을 획득했다. 평가는 공공성 강화, 양질의 적정진료, 건강안전망, 미충족서비스 등 4개 영역에서 진행됐다.

 

2019 공공·응급의료 포럼 수상기관 단체사진
2019 공공·응급의료 포럼 수상기관 단체사진

평가에서는 각 공공보건의료 사업별 기획과 집행과정의 내용이 짜임새 있게 준비돼 있고, 적극적인 대상자 발굴을 통해 최종적으로 정교화된 사업모델을 완성하고 이를 다른 공공치과병원에 전파할 수 있는 역할이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았다.

구영 서울대치과병원장은 “공공보건의료사업으로 국민구강보건을 증진시키고 의료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애정과 관심을 전달하는 것은 중요한 역할이자 사명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에게 신뢰받고 타 병원들의 모범이 되는 서울대치과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