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CA,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3관왕
NECA,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3관왕
기관 소식지·10주년 성과집·해외 브로셔 3개 부문 수상
  • 박정식
  • 승인 2019.12.1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이 9일 개최된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보건복지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공공기관과 기업 및 단체 의 사보, 웹사이트, 출판물, 영상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에 대하여 매년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기관 소식지와 10주년 성과집, 해외 브로셔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관 소식지인 ‘공감 NECA’는 2013년 창간호를 시작으로 보건의료전문가 및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보건의료이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국민 눈높이에 맞춰 가독성을 높인 연구결과 콘텐츠를 홍보하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전자사보 부문에서 편집 대상을 수여받았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9일 개최된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서 3관왕을 차지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9일 개최된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서 3관왕을 차지했다.

NECA 10주년 기념으로 제작된 ‘건강한 세상을 위한 10년의 발자취 그리고 새로운 도약’ 성과집은 기존의 무거운 느낌의 성과집에서 벗어나 잡지 형식의 가볍고 감성적으로 제작한 데 차별성을 나타냈으며, 우수 출판물 대상을 받았다.

해외 보건의료 관계자들을 위해 제작된 NECA 영문 브로셔는 ‘의료기술 생애주기별 연구 프로그램과 인프라 구축’, ‘공중보건 및 환자 안전 강화’, ‘사회적 가치 반영’이라는 세 가지 테마로 연구사업을 소개함으로써 독창적인 기획력과 디자인으로 최우수 해외홍보물 대상으로 선정됐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최하영 정책협력홍보팀장은 “보건의료 현안에 대해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올바른 정보를 국민에게 전달할 목적으로 다양한 채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시각에서 콘텐츠 및 메시지를 개발하고, 국민과 소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
      이성훈의 정신과학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