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유유제약, 잇몸 건강기능식품 '인사앤굿' 출시 등
[제약·바이오 24시] 유유제약, 잇몸 건강기능식품 '인사앤굿' 출시 등
  • 안상준
  • 승인 2019.12.24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유제약, 잇몸 건강기능식품 '인사앤굿' 출시

유유제약 잇몸 건강기능식품 '인사앤굿'
유유제약 잇몸 건강기능식품 '인사앤굿'

유유제약은 최근 칼슘·콜라겐·프로폴리스 등 잇몸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들로 구성된 건강기능식품 '인사앤굿'을 출시했다.

인사앤굿에는 뼈와 치아 형성 및 신경과 근육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는 칼슘 210mg, 잇몸 구성성분인 콜라겐 150mg, 구강 내 항균작용에 도움을 주는 프로폴리스(플라보노이드) 17mg이 함유돼 있다.

치석 형성 억제 및 플라그 제거에 도움을 주는 브로멜라인, 충치 예방에 도움을 주는 자일리톨 성분도 부원료로 함유됐다.

인사앤굿은 1일 1회 1정 복용하면 되며, 120T 포장으로 4개월간 장기복용이 가능하다.

 

GC녹십자웰빙, 유산균 브랜드 '프로비던스' 론칭

GC녹십자웰빙은 최근 유산균 전문 브랜드 '프로비던스'(PROVIDENCE)를 론칭하고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3종을 출시했다. 프로비던스는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와 '증거'(Evidence)의 합성어다.

프리미엄 제품인 '프로바이오틱스 장건강'은 1회 섭취를 통해 1300억 마리의 균을 투입한 뒤 장내에 살아있는 균 수 100억 마리를 보장한다. '프로바이오틱스 패밀리'와 '프리바이오틱스 플러스'는 각각 생 유산균 10여 종과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락토 올리고당'이 함유돼 있어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GC녹십자웰빙 영업본부 임찬정 대리는 "GC녹십자웰빙은 프로비던스 제품 출시와 더불어 자체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활용한 제품도 준비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개인맞춤형 프로비던스 제품군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씨제이헬스케어, 어린이 환우에게 따뜻한 크리스마스 선사

씨제이헬스케어는 크리스마스를 하루 앞둔 24일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을 방문해 어린이 환우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

이날 씨제이헬스케어 임직원은 평소 병원 진료로 힘든 어린이 환우들을 위해 겨울왕국 등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만화 캐릭터로 변신했다. 갖가지 인형 탈을 쓴 직원들은 환우들에게 선물을 나눠주며 훈훈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자아냈다.

씨제이헬스케어는 지난 2016년 연말부터 서울시어린이병원 환우들에게 장난감을 전달해왔다. 2018년 한국콜마와 한 식구가 된 이후에는 두 회사 임직원들이 어린이들이 뛰노는 병원 앞 정원을 함께 가꾸기도 했다.

씨제이헬스케어 사회공헌 관계자는 "어린이 친구들의 웃음이 끊이질 않아 더욱 기분 좋았던 활동이었다. 어린이병원 환우들과 가족들이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내는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동제약, 아트클래스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만들기' 개최

광동제약은 최근 서울 서초구 본사 2층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가산천년정원에서 임직원을 위한 문화교육 프로그램 '제10회 아트클래스'를 진행했다.

아트클래스는 광동제약이 임직원의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향상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사내 문화강좌다.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사내 구성원이 원하는 강의 주제나 의견을 묻고 행사에 반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소중한 사람을 위한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강좌에 참여한 광동제약 임직원 30여 명은 강사의 지도에 따라 준비된 다양한 재료로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크리스마스 장식물을 만들었다.

참가자들은 작품 도안을 직접 그리고 소재를 골라 제작한 뒤 아크릴 물감으로 채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강사의 개별 피드백을 받으며 수정·보완해 가정에서 장식물로 손색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오너먼트를 완성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광동제약 직원은 "가족에게 줄 성탄절 선물을 직접 만들면 의미 있을 것 같아 행사에 참여했다"며 "아트클래스를 통해 동료들과 함께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어 만족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동제약은 아트클래스 외에도 임직원 대상 음악공연인 '가산콘서트'와 미술전시회 등 워라밸 향상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진행하고 있다.

 

제약바이오협회 '2019 제약산업 DATA BOOK' 발간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최근 글로벌 제약바이오산업의 현황은 물론, 국내 건강보험·보건 통계 등 산업 전반을 두루 볼 수 있는 '2019 제약산업 DATA BOOK'을 발간했다.

이번 자료에는 기업경영·무역 목차를 신설해 국내 제약기업의 매출액 영업이익률·순이익률 등의 지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이 외에도 ▲국내·외 제약시장 동향 ▲한국 제약산업 개관 ▲연구개발·허가 ▲생산·공급 ▲기업경영·무역 ▲바이오의약품 ▲보험등재 ▲보건통계 ▲기타 등 총 9개 부문의 자료를 수록했다.

협회는 제약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글로벌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 전문기관 IQVIA, 해외 국가 통계 자료,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금융감독원 등 국내·외에서 보유하고 있는 산업과 관련된 정보를 취합·가공한 통계집을 발간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올해 제약·바이오산업은 국가 3대 전략산업으로 선정된 만큼 많은 지표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보여줬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와 품질 혁신을 통해 내년에도 이 같은 상승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