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유유헬스케어·넥스트플레이어, 건기식 개발·제조 관련 MOU 체결 등
[제약·바이오 24시] 유유헬스케어·넥스트플레이어, 건기식 개발·제조 관련 MOU 체결 등
  • 안상준
  • 승인 2020.01.2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유헬스케어·넥스트플레이어, 건기식 개발·제조 관련 MOU 체결

유유헬스케어는 최근 비디오커머스 전문 기업 넥스트플레이어와 건강기능식품 개발 및 제조 관련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건강기능식품 제조정보 및 산업현황 등 각종 DB에 대한 상호이용과 신제품 개발 및 출시에 대해 협력하며 상호 기업가치 극대화를 통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MOU를 체결했다.

넥스트플레이어는 지난 2013년 설립된 미디어커머스 스타트업으로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기획해 서비스하고 있다. 페이스북 등 주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주요 제품의 후기가 올라오며 큰 호응을 받아 지난해 14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유유헬스케어와 넥스트플레이어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감태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한 '수면의 질 개선을 위한 신제품'을 올해 1분기 안에 선보일 예정이다.

양사는 지난해 건강기능식품 '월야'를 출시해 성공적으로 시장에 론칭한 바 있다. 월야의 주성분인 테아닌은 녹차 등 찻잎에 함유돼 있는 아미노산 성분으로, 식약처로부터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부광약품, 서울시 여약사 대상 심포지엄 개최

부광약품은 최근 서울시 여약사를 대상으로 타박상·근육통·멍 치료제 '타벡스겔'과 감기약 '코리투살' 관련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서울시 여약사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부광약품 OTC 대표품목에 대한 다양한 주제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타벡스겔이 자극적인 냄새와 화끈거림이 없어 민감한 환자나 어린이도 사용이 가능한 안전한 제품이라는 점을 알렸다"고 말했다.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옵디보 병용 임상 끝마쳐

에이치엘비는 최근 '리보세라닙'과 면역항암제 '옵디보'의 병용 임상시험을 완료했다. 이번 병용 임상 결과는 현재 통계 분석 중이며, 최종 분석 결과는 국제 학회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리보세라닙은 종양 주변의 혈관을 정상화해 항암제의 전달률을 높이고, 종양 내 면역세포의 PD-1 발현을 낮춰 면역항암제의 효과를 증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옵디보와 동일한 기전인 중국 항서제약 '캄렐리주맙'과의 병용요법으로 간암 1차 글로벌 3상 시험도 진행하고 있어 이번 결과를 통해 신생혈관억제제와 면역항암제의 병용요법에 대한 효과를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이번 임상시험을 주도한 미국 서던 캘리포니아 암센터 샬라 전문의는 "옵디보와 리보세라닙의 병용 임상에서 환자들로부터 상당한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며 "일부 환자는 임상 종료 후에도 약 복용을 원할 정도로 만족도가 높았고 부작용도 관리 가능한 수준이었다"고 말했다.

에이치엘비 관계자는 "리보세라닙은 면역항암제와의 병용요법뿐 아니라 여러 항암제와의 다양한 병용 임상시험이 진행되고 있어, 앞으로 항암제 시장에서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국화이자업존 '리피토 웨비나' 강연 시리즈 오픈

한국화이자업존은 의료진을 대상으로 지질 관리와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대한 치료 지견을 소개하는 '리피토 웨비나'(Webinar, Web+Seminar) 강연 시리즈를 진행한다.

리피토 웨비나는 아토르바스타틴 성분의 스타틴계 치료제 리피토가 심장혈관 질환 관련 위험성 감소에 대해 12가지 적응증을 보유한 것에 착안해 매월 1회씩 연간 12회 진행된다.

심장내과, 신장내과, 신경과, 내분비내과 등 다양한 진료과 전문의 12명이 연자로 참여해 뇌졸중, 신기능 저하 환자, 갑상선 기능 저하 환자 등 진료과별 환자 대상 스타틴 치료 시 유용한 치료 지견을 공유하는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연은 한국화이자업존 온라인 심포지엄 채널 '링크지움'(LINKsium)을 통해 제공된다. 사전 등록 및 강연 참여는 링크지움 사이트에 접속 후 가능하며 사전 등록은 강연이 개설된 후부터 언제든지 할 수 있다.

한국화이자업존 관계자는 "학술 교류 및 환자 맞춤형 치료 활성화를 위해 올 한 해 동안 의료진을 대상으로 리피토 웨비나와 함께 학술 심포지엄 개최, 주요 학회 연계 활동 등 활발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