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JW신약, 종이 브로셔 대체 '스마트 e-카탈로그' 개발 등
[제약·바이오 24시] JW신약, 종이 브로셔 대체 '스마트 e-카탈로그' 개발 등
  • 안상준
  • 승인 2020.02.1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W신약, 종이 브로셔 대체 '스마트 e-카탈로그' 개발

코로나19 여파로 의료기관 방문 등 영업활동이 여의치 않은 가운데 JW신약이 'e-카탈로그'를 활용한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한다.

JW홀딩스의 자회사 JW신약은 주요 제품에 대한 '스마트 e-카탈로그'(전자 카탈로그)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스마트 e-카탈로그는 기존 인쇄물 브로셔와 달리 웹과 모바일 환경에서 모두 활용이 가능해 태블릿을 주로 이용하는 영업사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개선했다. 기존 인쇄물 브로셔를 단순히 이미지 형태로 변환한 것이 아니라 클라우드 서버형 방식을 적용해 모션 그래픽이나 동영상 등을 활용한 효과적인 제품 설명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고객을 직접 대면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문자나 메신저 프로그램 등을 통해 스마트 e-카탈로그를 전송할 수 있다. 페이지별 접속 통계를 분석해 고객의 관심 사안을 반영한 신속한 피드백도 기대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와 iOS 등 모바일 운영체제에 따른 사용 제한이 없으며, 반응형 방식으로 제작돼 다양한 미디어 환경에서 이미지 왜곡 없이 원형의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고 필요 시 인쇄도 가능하다.

운영 측면에서도 자료의 수정과 업데이트가 용이하고 인쇄와 재고 처리에 따른 비용적 부담을 줄일 수 있어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JW신약은 앞으로 전문의약품뿐 아니라 다양한 제품군에서 스마트 e-카탈로그 운영을 확대해 마케팅 다변화를 꾀할 계획이며 JW중외제약, JW메디칼, JW바이오사이언스 등 그룹사 차원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JW신약 관계자는 "이번 코로나19 이슈로 대면 마케팅의 한계가 지적되는 상황에서 신개념 e-카탈로그 시스템이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탈모치료제 '모나드'를 시작으로 점차 적용 범위를 넓혀 빠르게 시장 변화에 대처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Z '포시가' 허가사항 개정 … 적용 환자군 '확대'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SGLT-2 억제제 계열의 제2형 당뇨병 치료제 '포시가'의 허가사항이 변경됨에 따라 치료 혜택을 더욱 폭넓게 적용할 수 있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변경된 허가사항의 주요 내용은 ▲심혈관계 기왕력과 상관없이 제2형 당뇨병 환자에서 심혈관계 사건 발생에 대한 임상 결과 ▲피오글리타존 병용 적응증 추가 ▲75세 이상 환자에서 치료 개시 비권장 문구 삭제 등 세 가지다.

심혈관계 사건 발생에 대한 임상 결과 업데이트는 대규모 3상 임상인 DECLARE 연구를 근거로 한다. DECLARE 연구는 SGLT-2 억제제 계열 중 최대 규모이면서 최장 기간의 심혈관계 안전성을 입증한 연구로, 심혈관질환 기왕력 없이 위험인자만 보유한 환자를 가장 많이 포함해 다양한 환자군에서 이점을 확인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포시가는 심혈관질환 기왕력 없이 위험인자만 보유한 환자(임상 참여 환자의 59.4%)와 심혈관질환 기왕력이 있는 환자(임상 참여 환자의 40.6%) 모두에서 위약대비 심부전 입원 감소 효과 등 심부전 또는 심혈관계 사망의 예방에서 우월한 효과와 심혈관계 안전성을 확인했을 뿐 아니라 신장 복합 발생률에 있어서도 감소의 혜택을 나타냈다.

이번에 변경된 허가사항에는 TZD 계열의 피오글리타존과의 병용 요법에 대한 사항도 추가됐다. 피오글리타존 단독 요법으로 충분한 혈당조절을 할 수 없는 경우 포시가를 병용투여 할 수 있도록 승인됨으로써 포시가 단독요법·메트포르민·설포닐우레아·인슐린·시타글립틴 혹은 피오글리타존과의 2제 병용요법이 가능하며, 메트포르민과 설포닐우레아 혹은 메트포르민과 삭사글립틴 요법에 3제 병용요법으로 더욱 폭넓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75세 이상이 환자에게 치료 개시를 비 권장했던 기존 문구가 삭제돼 고령의 연령대에서도 포시가로 치료를 제한 없이 시작할 수 있게 됐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당뇨순환기사업부 전세환 전무는 "현재 제2형 당뇨병 치료는 심혈관계 및 신장 합병증 관리를 얼마나 적절하게 할 수 있는지가 중요한 과제"라며 "포시가는 심혈관계 질환 1차 예방까지 제시하며 제2형 당뇨병 치료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해가고 있는 치료제로 이번 허가사항 개정으로 많은 환자들이 포시가의 더 넓어진 치료 혜택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광약품 '알래스칸 레드 오메가3' 홈쇼핑 10회 연속 매진

부광약품의 자회사 부광메디카가 런칭한 국내 최초 레드 오메가3 제품인 '알래스칸 레드 오메가3'가 홈쇼핑에서 총 10회 연속 완판 매진을 기록했다. 기존 오메가3와 차별되는 최초의 붉은 색의 건강기능식품 오메가3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는 평가다.

자연 상태에 가까운 원료를 사용하는 레드오메가3는 붉은색을 띈다.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 개선, 건조한 눈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아스타잔틴 및 인지질을 함유하고 있어 오메가3의 산패 방지와 오메가3의 체내 흡수를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과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노바티스 '고백 캠페인' 웹사이트, 겨울철 건선 환우 위한 신규 컨텐츠 개편

한국노바티스는 건선 인식 개선을 위해 지난해 10월 개설한 '고백(Go-Back) 캠페인'의 공식 웹사이트를 최근 개편했다.

이번 개편에는 영하권의 강추위가 다시 시작되며 건선 환자들이 질환을 보다 잘 관리할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건선환자의 겨울나기' 콘텐츠를 추가하고 환자가 전문의와 상담 시 필요한 '건선 치료 목표 세우기' 다운로드 등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

겨울철 건선관리에 대한 정보는 웹사이트 내 새롭게 추가된 건선 치료 목표 세우기 카테고리에서 겨울철 건선 관리 FAQ, 겨울철 건선 관리 TIP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또 ▲건선 관절염 질환 알기▲건선 치료하기 ▲내 상태 알기 ▲오해와 진실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질환에 대한 이해와 관리를 돕는 정보들을 이해하기 쉽도록 시각화하여 제공한다.

한편 '건선, 당당하게 고백해서 건강하게 고백(Go-Back)하자'는 의미의 고백 캠페인은 건선 환우들이 질환에 대해 바로 알고 올바른 치료를 받아 일상으로 돌아가는 삶을 응원하는 한국노바티스의 질환인식 캠페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