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스카이조스터' 출시 2년 만에 판매량 100만 도즈 돌파
SK바이오사이언스 '스카이조스터' 출시 2년 만에 판매량 100만 도즈 돌파
판매량 기준 시장점유율 50% 육박
  • 안상준
  • 승인 2020.03.1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안상준] SK바이오사이언스는 자체 개발한 대상포진백신 '스카이조스터'가 지난해 12월 기준 국내 판매량 100만 도즈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제품 출시 2년 만에 이뤄낸 결실이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 집계에 따르면, 판매량을 기준으로 한 스카이조스터의 지난해 4분기 시장점유율은 47.4%로 전체 시장의 절반에 육박했다. 누적매출 1000억원도 곧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출시 후 시장에서의 반응을 살핀 후 본격적인 처방이 이뤄지는 의약품의 특성을 감안했을 때 스카이조스터가 판매 2년 만에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자리매김 한 것은 이례적인 성과다.

우수한 임상데이터, 최첨단 생산시설, 접종 편의성을 높인 제형, Co-Promotion을 통한 판매처 다각화, 합리적 가격 등의 장점을 바탕으로 시장을 공략한 점이 유효했던 것으로 보인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시장에 빠른 속도로 안착한 스카이조스터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시장점유율을 더욱 확대하고 올해는 동남아시아 등 이머징 마켓을 시작으로 글로벌 공략도 추진할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대표는 "인구 고령화가 진행되면서 대상포진에 대한 관심도 늘어 스카이조스터의 판매량은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라며 "해외 시장에서도 제품을 선봬 글로벌 기업을 향한 행보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