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한국먼디파마 '코로나19' 극복 위한 '위생키트' 기부 등
[제약·바이오 24시] 한국먼디파마 '코로나19' 극복 위한 '위생키트' 기부 등
  • 안상준
  • 승인 2020.03.1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먼디파마 '코로나19' 극복 위한 '위생키트' 기부

한국먼디파마는 최근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서울특별시지부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위생 용품 키트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최근 코로나19가 전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급격하게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신학기를 앞둔 아동 및 청소년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보호하기 위한 취지에서 이뤄졌다.

특히 아동 및 청소년 시기는 영유아 때 받은 예방접종의 면역력이 점차 감소해 감염병 발생에 취약한 시기로, 교육 기관에서 단체생활을 하기 때문에 감염병의 확산과 전파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교육부에서도 코로나19 확산 이후 학생들의 안전을 선제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전국 모든 유·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일을 추가 연기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전국의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통합 교육 및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로, 이번에 기부된 마스크·손 소독제·손 소독티슈 등의 위생 용품은 서울 지역 내 각 아동센터에 전달돼 필요한 아동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한국먼디파마 이명세 대표는 "최근 코로나19의 확산 우려와 심각성에 깊이 공감하며 감염병 극복과 신학기를 앞둔 아동·청소년들의 호흡기 건강 보호에 조금이라도 기여하고자 위생 용품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기부를 통해 제약사로서 사회 환원을 실천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하며 독감·신종 인플루엔자·인후두염 등 다른 호흡기 질환과 감염병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도록 구강 위생 관리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코오롱제약 '코로나19' 관련 의료진에 에너지 보충제 지원

코오롱제약은 최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대구 지역에서 봉사 중인 의료진에게 1억8000만원 상당의 에너지 보충제를 지원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의 사전조율을 통해 공급된 물품은 의료진의 빠른 영양공급과 체력회복을 도울 기능성 스포츠뉴트리션 제품 ‘퍼펙트파워젤’ 4000세트 등이다.

퍼펙트파워젤은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 구연산, 마그네슘 등이 함유된 젤 타입 에너지 보충제다. 의료진이 체력소모가 심하고 피로가 누적된 점을 고려할 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코오롱제약 관계자는 "국민 안전을 위해 헌신을 다하는 의료진에 감사하는 마음을 이렇게나마 전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