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대웅제약, 브랜드 서체 'DW임팩타민체' 개발 등
[제약·바이오 24시] 대웅제약, 브랜드 서체 'DW임팩타민체' 개발 등
  • 안상준
  • 승인 2020.03.26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 브랜드 서체 'DW임팩타민체' 개발

대웅제약은 최근 '임팩타민'의 브랜드 서체 'DW임팩타민체'를 개발해 무료로 배포했다. DW임팩타민체는 대웅제약이 아시아 대표 국제 디자인상 'ASIA DESIGN PRIZE'에 출품해 금상을 획득한 서체다.

대웅제약은 국내∙외 기업들이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전용 서체를 개발하는 트렌드에 맞춰 임팩타민 브랜드 서체를 개발했다. 임팩타민은 '대치동 비타민'이라는 입소문으로 성장해 매출 400억원을 바라보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 서체 개발을 통해 누구나 일상에서 쉽게 사용하도록 함으로써 소비자와의 브랜드 접점을 확대하고 '임팩트 있는 비타민'이라는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DW임팩타민체는 임팩타민의 활기 넘치는 브랜드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나타냈다. 직선으로 이어지는 서체 상단을 뾰족하게 돌출시키고 하단의 모서리는 직선과 곡선이 조화를 이루도록 해 힘차면서도 부드러운 인상을 준다. 글자의 중심을 위쪽에 둬 안정감과 가독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DW임팩타민체는 임팩타민 서체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개인과 기업사용자가 인쇄물·웹사이트·영상물·포장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지만 회사명·브랜드명·로고 등에 서체를 사용하는 것은 제한된다.

대웅제약 이노베이션디자인센터 박지훈 팀장은 "의약품은 소비자의 일상에서 활용되는 접점이 제한적인데, DW임팩타민체 개발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임팩타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각인시킬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접점을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는 디자인 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태극제약, 위장약 '위앤정' 출시

태극제약은 최근 위통·속쓰림 등에 효과가 있는 위장약 '위앤정'을 출시했다.

위앤정은 '건조수산화알루미늄겔'과 '탄산마그네슘'을 함유한 제산제, 위통·속쓰림 등의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빠르게 위산을 중화해 위산 자극으로 인한 속쓰림, 신트림, 위부 불쾌감, 구토 등의 증상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일반적으로 제산제에 많이 사용하는 알루미늄과 마그네슘 성분을 단독으로 사용하면 변비 또는 설사를 일으키기 쉬운데, 위앤정은 이러한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두 성분을 적절히 배합했다.

위앤정은 일반 의약품으로 용법, 용량은 만 15세 이상 성인의 경우 1회 2정씩 하루에 3회 식후에 복용하면 된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라니티딘 판매중지에 이어 니자티딘에서도 발암 우려 물질이 검출되며 대체 성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위앤정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음주, 불규칙적인 식습관으로 늘어나고 있는 현대인들의 위장질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애브비 'WOW 웰빙 캠페인' 실시

한국애브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임직원들의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안정을 돕기 위해 'WOW(World of Well-Being) 웰빙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WOW 캠페인은 전세계 애브비 임직원 대상으로 진행되는 전사적 차원의 온∙오프라인 캠페인이다. 직원들이 몸과 마음이 균형 잡힌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WOW 캠페인은 코로나 19 확산세에 따라 사전 계획했던 모든 오프라인 행사와 이벤트를 취소 또는 연기하기로 했다. 대신 전 직원 재택근무라는 새로운 업무 환경에 놓인 직원들의 상황을 최대한 고려해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 해소 및 활력 증진, 심리적 안정, 효율적인 재택근무 및 소통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한국애브비 강소영 대표는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면서 올해 WOW 캠페인은 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오프라인 행사 대신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구성, 몸과 마음의 건강관리만 아니라 감염병 사태에 대비책도 마련했다"며 "재택근무 상황에서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돕는 것과 함께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임직원들이 느끼는 불안감과 스트레스 등을 해소하고 통합적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