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의경 식약처장 일양약품 방문 … 백신 생산 현장 점검
이의경 식약처장 일양약품 방문 … 백신 생산 현장 점검
  • 박정식
  • admin@hkn24.com
  • 승인 2020.05.2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이의경 처장이 일양약품 백신 생산 현장을 방문,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이의경 처장(가운데)이 20일 일양약품 백신 생산 현장을 방문,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식품의약품안전처 이의경 처장은 21일 충북 음성군에 소재한 일양약품을 방문해 백신 생산 현장을 점검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점검은 가을철 독감 유행을 대비해 인플루엔자 백신 생산 능력을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원활한 공급을 위해 제약·바이오업계가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지원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백신 분야 제약기업이 참석해 인플루엔자 백신 개발을 위한 협력체계, 허가 변경과 국가출하승인 개선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의경 식약처장은 “감염병으로부터 인류의 건강을 지키는 백신 제조기업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생산과 새로운 백신 개발에 힘써달라”며 “식약처도 제약·바이오기업과 협력과 소통을 통해 백신이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이의경 처장이 21일 일양약품 백신 생산 현장을 방문,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이의경 처장(왼쪽)이 21일 일양약품 백신 생산 현장을 방문,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이의경 처장이 21일 일양약품 생산공장을 방문, 백신 분야 제약기업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이의경 처장이 21일 일양약품 생산공장을 방문, 백신 분야 제약기업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