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대웅제약 온라인으로 비대면 봉사활동 지속 전개 등
[제약·바이오 24시] 대웅제약 온라인으로 비대면 봉사활동 지속 전개 등
  • 박정식
  • 승인 2020.05.2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 온라인으로 비대면 봉사활동 지속 전개

대웅제약은 23일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임직원 멘토링 봉사활동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참지마요 프로젝트’ 대웅제약 임직원 봉사단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존 대면 멘토링 방식을 온라인 라이브 방식으로 변경했다. 멘토인 임직원이 멘티인 발달장애인과의 AAC 카드(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Card·보완대체 의사소통 카드) 내용을 감수하는 봉사활동을 화상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한 것이다. 이번 활동을 통해 감수한 ACC 카드는 추후 발달장애인이 몸이 아플 때, 보호자는 물론 의사 또는 약사와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의사소통 보완 수단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대웅제약은 아름다운가게, 피치마켓과 협력해 발달장애인들이 몸이 아플 때 혼자서도 질병 증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교육해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참지마요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새롭게 모집한 대학생 교육봉사단과 임직원 봉사단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대웅제약 전승호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봉사활동에는 어려움이 있어, 이번 임직원 봉사활동을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해 진행했다”며 “앞으로 참지마요 프로젝트를 통해 발달장애인이 주요 질환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과 소통에 대한 표현력을 갖출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은 2016년 장애를 겪는 아동들이 어울려 뛰어놀 수 있는 무장애놀이터 준공을 시작으로 윤재승 전회장 시절부터 장애로 불편을 겪는 청소년들을 돕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9년부터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참지마요 프로젝트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최근 참지마요프로젝트에서는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코로나19 쉬운 글 도서’를 발간해 전국 특수학교 및 기관 등에 무료 배포한 바 있다.

 

프로테옴텍, 산업부 ‘우수기업연구소 육성사업’ 선정

프로테옴텍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우수기업연구소 육성사업’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우수기업연구소 육성사업은 기술 역량이 높은 국내 중소, 중견 기업 부설연구소의 R&D 역량 향상 지원을 통해 산업 혁신의 핵심 주체로 육성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프로테옴텍은 앞으로 4년간 약 20억원을 지원 받는다.

프로테옴텍은 2023년까지 4시간 이내에 특정 미생물에 대한 항생제 감수성 검사가 가능한 96종류 멀티플렉스 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연세대학교 및 연세의료원과 협력하여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테옴텍 임국진 대표이사는 “이번 우수연구소 육성사업에 선정된 주력 기술인 ‘고감도 다중 항생제 감수성 신속검사 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통해 패혈증 치료에 가장 중요한 적합한 항생제의 신속한 처방을 이끌어 환자의 생명을 구하고 또한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항생제 오남용, 병원 내 감염, 슈퍼 박테리아의 출현 억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동성제약 ‘캔디형 가글’ 전국 약국 론칭

동성제약은 입 안 가득 풍성한 거품으로 상쾌하고 개운하게 가글할 수 있는 ‘블링데이 버블 캔디 마우스 워시’를 전국 약국에서 판매한다.

‘블링데이 버블 캔디 마우스 워시’는 한 알 씹기만 해도 풍성한 거품이 일어나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구강 케어가 가능한 정제형 발포 가글이다. 입 속 세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자일리톨과 2번 구운 개암 죽염을 함유해 한 알만으로도 구취제거와 구강청정, 충치예방 3가지가 동시에 가능하다. 또한 정제 타입 가글로 휴대 시 샐 염려가 없고,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 필요한 양만큼만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블링데이 버블 캔디 마우스 워시’는 지난해 카카오 메이커스 런칭 당시 1차로 준비했던 1000개 세트가 조기 매진된 데 이어 추가로 준비한 2차 1000개 세트까지 조기 완판 된 히트템이다. 특히 데이트나 미팅 전, 혹은 외근 중에 칫솔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소비자분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그 동안 온라인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블링데이 버블 캔디 마우스 워시’를 오프라인에서도 판매하기로 했다”며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구강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가까운 약국에서 ‘블링데이 버블 캔디 마우스 워시’를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