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이삼용 병원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받아
전남대병원 이삼용 병원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받아
  • 박정식
  • 승인 2020.05.2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학교병원 이삼용 병원장.
전남대학교병원 이삼용 병원장.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전남대학교병원 이삼용 병원장은 최근 세계 임상시험의 날을 맞아 임상시험 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평소 국가학술 및 연구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는 이삼용 병원장은 임상시험 발전을 위해 병원과 기업이 상생·협력할 수 있는 개방형실험실과 빅데이터 센터 운영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인프라 구축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특히 차세대 임상시험 수행을 위해 IT/ICT 기술에 기반한 CTMS(차세대 스마트 임상시험 기술개발센터) 구축을 통해 의료정보공유 및 관리체계를 일원화함으로써 신약개발 분야에서 비용절감과 연구기간을 최소화하는데 기여했다.

또 임상시험 관리와 유통을 위해 정보통신산업진흥원으로부터 소프트웨어 등록을 통해 성과를 거뒀으며, 글로벌 연구 및 외산 소프트웨어들과의 연동에 대비해 임상시험 중요 정보를 CDISC 표준코드체계로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지난 1990년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성형외과학교실 교수로 임용된 이삼용 병원장은 전남대학교의과대학 학장(2012~2014년)을 거쳐 지난 2017년 전남대학교병원장에 취임해 병원을 이끌어오고 있으며, 특히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에서 병원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병원내 보건의료 빅데이터 센터를 구축·운영하고 있다. 현재는 광주·전남병원회 회장도 맡아 지역의료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