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백병원, ‘제10회 임상감정인지기능연구소 워크숍’ 개최
일산백병원, ‘제10회 임상감정인지기능연구소 워크숍’ 개최
  • 박원진
  • 승인 2020.06.0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백병원 임상감정인지기능 연구소 제10회 워크숍 포스터
일산백병원 임상감정인지기능 연구소 제10회 워크숍 포스터

[헬스코리아뉴스 / 박원진]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 임상감정인지기능연구소(소장 이승환)는 6월12일(금)~13일(토), 일산 킨텍스 제1전시관 2층에서 ‘제10회 임상감정인지기능연구소 워크숍’을 개최한다.

임상감정인지기능연구소는 뇌파의 기초 연구 분야에 대한 교육, 강의, 학술 발표를 통해 뇌파 연구의 저변 확대를 위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왔으며 이번 워크숍은 10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워크숍은 ‘4차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헬스 및 인공지능 기술의 방향과 이해’(부제:뇌파(EGG)’를 이용한 인공지능 기술의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12일 행사는 ▲정신의학의 디지털 치료법 (QUAD 자산운용 이해성 박사) ▲정신건강 APP 및 VR 치료(고려대학교 심리학과 허지원 교수) ▲웨어러블 기기 및 정신 질환의 AI(ETRI 유한영 박사)▲효과적인 비교 네트워크 분석과 바이오의학 연구에의 응용(인천대학교 메카트로닉스 공학과 정현두 교수)로 진행되며 이어 ▲tDSC:기본에서 적용까지(한양대학교 전기생체공학부 임창환 교수)▲정신의학과 EEG 인공지능 기술 (고려대학교 전자 및 정보공학과 황한정 교수) ▲정신질환 디지털 바이오 마커(일산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이승환 교수) 주제로 진행된다.

13일 행사는 AI 기술 &EEG 정신건강의학 데이터 분석을 대주제로 ▲EEG 데이터 분석을 위한 인공지능 이론 (고려대학교 전자 및 정보공학과 황한정 교수) ▲Matlab의 기초 및 실습(전남대학교 의공학과 김도원 교수) ▲머신&딥러닝 EEG 데이터 분석(고려대학교 전자 및 정보공학과심미선 연구교수) 등이 다뤄진다.

임상감정인지기능연구소 소장 이승환 교수는 “이번 10회 워크숍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헬스케어와 인공지능기술 및 정신의학과 뇌과학의 나아갈 방향성에 대해 살펴보려 한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임상의 및 연구자들이 인공지능기술의 개념과 술기를 배워 연구 수행능력이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를 원하는 선생님들은 인지감정인지기능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이메일(sunhae1004@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비는 22만원. 문의:031-811-84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