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서귀포공립요양원 개원식 개최
건보공단, 서귀포공립요양원 개원식 개최
  • 박정식
  • 승인 2020.06.24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공립요양원 개원식.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4일 서귀포공립요양원 개원식을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소재한 서귀포공립요양원은 연면적 1741㎡ 규모, 지하 1층과 지상 4층 건물 공립노인요양시설로, 치매전담형 24명, 일반형 24명 등 총 48명이 입소할 수 있다.

정부는 전국에 생활 SOC 사업으로 공립노인요양시설을 건립 중에 있으며, 서귀포공립요양원은 제1호 개원 치매전담형 공립노인요양시설이다.

건보공단은 서귀포공립요양원을 선도적인 치매전담형 장기요양기관 운영모델로 운영하고자, 서울요양원의 운영과정에서 만들어진 알고리즘을 활용한 수급자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건보공단은 일산병원과 협력해 치매 관리 프로세스와 매뉴얼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건강보험 정책연구원과 함께 각종 프로그램의 성과 등에 대한 모니터링과 분석을 추진할 계획이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건보공단은 장기요양보험사업의 보험자로서 서귀포공립요양원 개원을 통해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치매국가책임제를 지원함은 물론 치매어르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선도적인 치매전담형 장기요양기관 운영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보공단은 시설장을 비롯해 간호사,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 등 서비스 인력 채용을 진행 중이다. 입소자는 6월 말부터 신청을 받아 추첨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