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참지마요 프로젝트 2기 대학생 봉사단 해단식 진행
대웅제약, 참지마요 프로젝트 2기 대학생 봉사단 해단식 진행
1월부터 6월까지 총 80명이 16개 기관에서 비대면 교육 봉사 활동 수행
  • 박정식
  • 승인 2020.06.29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은 참지마요 프로젝트 2기 대학생 봉사단 해단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참지마요 프로젝트 2기 대학생 봉사단 해단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사진=대웅제약)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대웅제약은 26일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치마요 프로젝트’에 참여한 2기 대학생 봉사단 해단식을 화상프로그램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참지마요 프로젝트 2기 대학생 봉사단 80명은 올해 1월 창단식을 시작으로, 발달장애인 교육봉사에 대한 사전교육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수행했다. 지난 해 발간한 질병 증상 표현 쉬운 글 도서 ‘참지마요’를 활용한 발달장애인 1:1 독서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참지마요 프로젝트 ‘감염병 예방’ 쉬운 글 도서 제작에 참여했다.

이번 해단식에서는 지난 6개월간의 활동을 살펴보며 발달장애인과 교육봉사단이 소통을 통해 마음의 거리를 좁히고 배움을 공유했던 시간을 다시 한번 되짚었다.

대웅제약 전승호 사장은 “참지마요 프로젝트 대학생 2기 봉사단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비대면 교육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며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참지마요 프로젝트를 통해 발달장애인이 질병 심각성과 질병 증상 표현에 대한 이해를 넓혀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에 도움되는 활동들을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은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최근까지 진행된 대학생과 임직원 봉사단 대면 멘토링 봉사활동을 비대면으로 운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