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바이오, 비씨켐과 항암신약 개발 공동연구 협약 체결
플랫바이오, 비씨켐과 항암신약 개발 공동연구 협약 체결
  • 박정식
  • 승인 2020.06.29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랫바이오 김선진 대표(왼쪽)와 비씨켐 서정법 대표가 업무 협약식 이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플랫바이오)
플랫바이오 김선진 대표(왼쪽)와 비씨켐 서정법 대표가 업무 협약식 이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플랫바이오)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플랫바이오는 29일 비씨켐과 ‘혁신적 협업 플랫폼’ 기반 신약 개발 공동 연구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플랫바이오는 공동 연구 과정에서 암 질환에 대한 신규 타깃 발굴 및 효능 검증, 용법 개발, 임상 디자인과 ‘Clinical science·operation’을 수행한다. 비씨켐은 신규 타깃에 대한 억제제 등 새로운 물질 구조의 디자인 및 합성, MOA 연구, 약물 최적화 작업을 거쳐 신약 후보 물질을 도출할 계획이다.

양측이 맺은 전략적 협력 모델은 신약 개발의 개시 시점인 표적 발굴부터 양 사의 역량이 집중되고 신약 개발의 모든 과정에 임상의 미충족 수요의 해결 전략까지 반영되는 혁신적인 협업 플랫폼이다. 이행 중개, 역 이행 중개 연구가 개발 초기 단계부터 임상시험의 마지막 단계까지 유기적으로 이뤄져 신약 개발에 드는 시간을 크게 단축하고 개발 성공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플랫바이오 김선진 대표는 “우리 회사의 동소이식 모델을 기반으로 한 타깃 발굴의 다음 단계를 세계적인 역량과 경험을 갖춘 비씨켐의 물질 개발로 이어가고 다시 플랫바이오가 전임상을 위해 이어받아 실용화와 임상 개발을 통한 상용화를 시도하는 이상적인 Development circle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 협업 플랫폼을 이용해 신약 개발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는 데 한 치의 의심이 없다”며 “이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씨켐 서정법 대표는 “비씨켐은 의약 화학을 기반으로 하는 혁신적 합성신약 연구 개발사로 이제 플랫바이오의 강점인 타깃 발굴, 전임상 효능 검증, 맟춤형 임상 디자인을 연결함으로써 암 질환 치료제 개발에 R&D를 고루 갖춘 신약 개발 플랫폼으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적극적인 상호 협조를 통해 양 사의 신약 개발이 더욱 탄력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