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전그룹 “옵티팜과 손잡고 약국 디지털 생태계 조성”
태전그룹 “옵티팜과 손잡고 약국 디지털 생태계 조성”
  • 이순호
  • 승인 2020.07.1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전그룹 오엔케이 로고
태전그룹 오엔케이 로고

[헬스코리아뉴스 / 이순호] 토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을 지향하는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는 약국정보화 전문기업 바이너리랩(대표 김정훈)과 약국의 디지털 경영 실현 및 고객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오엔케이가 개발·보급하고 있는 약국 고객관리 시스템 ‘우약사(우리 약사님 이웃사랑 서비스)’와 바이너리랩의 약국 청구 프로그램 ‘옵티팜’을 연동해 정교한 복약상담, 편리한 고객관리 등 약국 환경에 맞는 디지털 경영 체계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오엔케이는 소비자의 약국 이용에 따른 처방, 구매 및 복약이력 등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그 결과를 ‘우약사’를 통해 약사에게 안내해 상담이나 맞춤형 제품 추천 등 고객 개개인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에 나설 예정이다.

또, 옵티팜을 사용 중인 기존 약국의 경우에도 옵티팜에 기본 탑재된 고객관리 기능과 함께 ‘우약사’의 더욱 강화된 고객관계관리(CRM) 서비스를 추가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이 복약상담, 생활습관 코칭 등 약국에서 이뤄지는 대고객 서비스 전반에 한층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오엔케이는 최근 자사의 약국 전용 고객관리 시스템 ‘우약사(우리 약사님 이웃사랑 서비스)’의 모바일 버전을 출시하고, 언택트 시대에 걸맞은 약사-환자 간 비대면 상담체계를 선보이는 등 약국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