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건강을 지키는 따뜻한 동행 ... 이화건강검진센터 개소
평생 건강을 지키는 따뜻한 동행 ... 이화건강검진센터 개소
이대목동병원 본관 2층 “이용자 동선 맞춰 수검자 편의 극대화”

국가건강검진은 기본, 연령별 ‘정밀 검진’ 패키지 선택 가능
  • 서정필
  • 승인 2020.08.0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서정필] 국가건강검진은 물론 개인별 정밀검진까지 폭넓게 받을 수 있는 ‘이화건강검진센터’가 이대목동병원 2층에 문을 열었다.

국가건강검진은 모든 국민이 건강 위험 요인과 질병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를 받음으로써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만성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는 일반 검진 ▲ 만 40세와 만 66세에 실시하는 생애전환기 검진 ▲암 조기 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위, 대장, 간, 폐, 유방, 자궁경부암 등 6대 암 검진 ▲ 유해작업 수행 근로자에 대한 특수건강진단 등이 해당된다. 이화건강검진센터는 특수건강진단기관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받는 등 양질의 건강검진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화건강검진센터는 이와 더불어 생애주기별 건강검진과 특화 검진으로 구성된 ‘정밀 검진 패키지’ 서비스를 도입했다. ▲ 60세 이상을 대상으로 건강장수검진 ▲ 40~59세를 대상으로 황금기건강검진 ▲ 30대에 세움 건강검진 ▲ 20대 청년의 몸과 마음을 살피는 북돋음 검진 등이다. 개인의 위험요인을 고려한 맞춤형 암 검진, 그리고 장기이식환자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한 검진도 받을 수 있다.

‘이화건강검진센터’가 이대목동병원 2층에 문을 열었다.
‘이화건강검진센터’가 이대목동병원 2층에 문을 열었다.

이대목동병원 본관 2층에 자리한 이화건강검진센터는 260㎡ 규모로 이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설계됐다. 흉부촬영실, 유방촬영실, 골밀도검사실, 초음파실 둥 영상의학분야의 검사와 안압, 안저검사 폐기능검사, 심전도검사, 심박변이도 검사 등 임상생리검사를 모두 한 공간에서 수행할 수 있다. 더불어 이대목동병원의 각 분야 최고 전문의가 본격 투입돼 정확하고 신속한 검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현주 이대목동병원 이화건강검진센터장(직업환경의학과교수)은 “이화건강검진센터는 평생 건강을 책임지는 동반자로서 지역사회 주민과 노동자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화건강검진센터는 전화(02-2650-5388/ 5314)로 예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