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 시술의 과거와 현재
보톡스 시술의 과거와 현재
  • 이우석
  • 승인 2012.01.2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우석 원장
주름개선과 근육축소를 위해 널리 사용되는 ‘보톡스’는 보톨리늄이라는 통조림균으로 유명한 미생물이 만들어내는 독소로 알려져 있다.

원래 이 독소는 우리 몸에 들어가면 근육마비를 일으키는 신경독소이지만 1970년대 이후 이 독소를 정제해 소량으로 정확한 위치에 주사할 경우 그 부위의 근육을 마비시킬 수 있게 된 이래로 얼굴 근육을 선택적으로 마비시켜 얼굴 주름을 펴는 용도로 많이 쓰이게 됐다.

보톡스는 이제 얼굴이나 목주름 개선 등을 위해서는 물론 사각턱이나 종아리 등 과도한 근육을 줄이는데도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이외에도 액취증이나 다한증 치료에도 사용될 만큼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특히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기 때문에 학생,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으며, 흉터 없이 턱선이 갸름해지고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자연스러운 효과로 선호도가 높은 시술이다.

최근에는 탄력리프팅을 위해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그 중 탄력증진과 얼굴축소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더모톡신’은 피부를 뜻하는 ‘더모’와 보톨리늄톡신의 ‘톡신’이 조합된 합성어로 메조보톡스라고도 불리운다.

더모톡신은 기존 보톡스 치료와 다른 새로운 시술법으로 피부층 다양한 곳에 치료점을 만들어 탄력을 잃어 처지는 피부를 리프팅하고, 비대해진 근육을 축소시켜 갸름하게 해준다.

근육이 아닌 피부층에 주사하므로 자연스러울 뿐 아니라 턱선, 목선 등의 리프팅으로 V라인 효과를 주며 자연스러운 잔주름 개선과 모공축소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더모톡신 시술과 기존 보톡스 시술은 보툴리늄톡신을 사용해 주름과 사각턱 등의 개선을 하는 것은 같으나 시술위치나 적용넓이가 다른 시술법이므로 개인의 상태에 맞춰 시술해야 보다 효과적이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만일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얼굴에 부종이 잘 생기고 탄력이 떨어진 경우에는 보톡스와 고주파 시술을 병행하면 탄력개선은 물론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최근에는 보톡스와 고주파 시술을 결합한 고톡스 시술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이는 보톡스로 탄력과 근육축소 효과를 주는 동시에 고주파로 사각턱의 지방과 근육을 자극하여 보톡스 시술 효과를 높이는 방법이다.

탄력의 정도, 근육의 크기 등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시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시술 전 상담을 통해 꼼꼼하게 자신의 사태를 파악 후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이우석 미앤미클리닉 분당점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